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라클 365
저자 허대중
출판사 도서출판 책과나무
출판일 2022-11-29
정가 15,000원
ISBN 9791167522184
수량

“기록은 기적이 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책
매일의 성장과 행복을 이끄는 마법 같은 성공의 길잡이”

오프라 윈프리와 다산 정약용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기록’을 중요시 여겼다는 점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감사 일기를 쓰면서 인생에서 비로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다산 정약용은 기억은 흐려지고 생각은 사라진다며, 머리를 믿지 말고 손을 믿으라는 의미에서 기록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그렇다면 하루를 어떻게 기록하는 게 좋을까?
저자는 365개의 ‘오늘의 격언’을 가슴에 새기며, 오늘의 날짜를 기록한 후 매일의 비전, 사랑, 반성, 감사를 365일 동안 기록해 보자고 말한다. 그래서 책에는 ‘이루고 싶은 오늘의 비전(Vision’, ‘오늘을 살면서 누군가 또는 세상에 전한 사랑(Love’, ‘오늘을 돌아보며 부족했던 점에 대한 반성(Reflection’, ‘오늘 나에게 행복이 되어 준 감사(Thanks’를 적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마법처럼 매일의 성장과 행복을 불러오는 사색과 성찰의 책일 뿐 아니라, 기록하기만 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책이 되는 개인의 역사책이며 동시에 가정과 사회에서 소통을 돕는 커뮤니케이션의 유용한 도구가 되어 줄 것이다.
매일의 성장과 행복을 불러오는 기적의 히스토리 북, 비전은 전날 밤이나 당일의 아침에 계획하여 기록하고 사랑, 반성, 감사는 하루를 돌아보며 저녁이나 밤에 기록하며 매일매일 조금씩 성장한 나 자신을 만나 볼 수 있길 바란다.

책 속에서

비전(Vision
오늘의 작은 비전들이 쌓이고 쌓여 미래의 멋진 비전이 완성됩니다.

사랑(Love
배려와 섬김, 선행과 용서 등의 사랑을 베풀어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 가족, 지인, 이웃, 사회, 국가, 인류를 사랑함은 사람이 추구할 고귀한 가치입니다.

반성(Reflection
완벽한 사람도, 완벽한 삶도 없습니다. 반성은 잘못된 것을 되풀이하지 않게 합니다. 반성은 부족함을 채우고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