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LETTER
PHOTOGRAPHY
Through The Media
KEYWORD
지금 알아야 할 미디어 키워드
Move
LOOK
롱블랙
ISSUE
메타코미디
COLUMN
전환기 K-미디어 생태계의 역학과 미래
HASHTAG
#밑장클럽 #헤이버니 #라이프살롱 #제이노트
Action
TREND
원의 독백·넵킨스 뮤직
SELCECTION
더퍼슨스·돌고래유괴단·삼프로TV
SPACE
씨네마포·레몬 서울·종이잡지클럽·콤포트 서울
ESSAY
미디어라는 경계 없는 언어를 넘어
Develop
CULTURE
딩고·벌스워크
GUIDE
미디어 브랜드의 생존 전략
INSIGHT
기억에 남는 브랜드 스토리
Enjoy
ITEM
시작할 때 필요한 것들
CURATION
미디어의 홍수에서 길어 올린 다섯 가지 메시지
IDEA
서울메이드의 질문
NEIGHBOR
연남방앗간
RECOMMEND
《SEOUL MADE》가 제안하는
서울의 미디어 브랜드
STOCKLIST
《SEOUL MADE》 입점처
Move
변화는 손에 쥔 조그마한 디스플레이에서부터 시작된다. 대한민국 문화 중심지 서울에서는 수많은 미디어 브랜드가 탄생하고 있다. 돋보이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가는 미디어 브랜드와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미디어 시장의 미래를 살펴본다.
Action
나만의 시선과 개성이 담긴 콘텐츠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고 있다. 각양각색의 콘텐츠가 탄생하는 뉴미디어 시대. 자신만의 언어로 대중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이들을 통해 콘텐츠의 영향력을 조명한다.
Develop
미디어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수단이다. 수많은 브랜드가 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정체성을 견고히 하고 있다. 어느 시장보다도 역동적인 미디어 시장에서 각자의 분야를 개척해 나가는 브랜드들을 만나 이야기의 가치에 대해 들어봤다.
Enjoy
과거의 미디어는 세계를 투영하는 정보의 창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창작의 도구가 됐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약간의 여유와 장비만 있다면 누구든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이야기하고자 하는 인간의 본능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미디어는 계속 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