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단단한 하루 : 두 심리학자가 초대하는 365일 마음챙김 안내서
저자 아리아 캠벨 다네시^세스 J. 길리한
출판사 수오서재(주
출판일 2022-11-29
정가 17,000원
ISBN 9791190382861
수량
들어가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인지행동치료 전문가와 임상심리사가 전하는
365가지 삶의 제안들!

하루를 시작하기 전 든든한 격려가 되어 주고
잠자리에 들기 전 스스로를 돌보게 할 마음챙김 안내서

★★★아마존 인지 심리학 분야 베스트셀러
★★★균형 잡힌 삶으로 이끌 현실적인 길잡이

우리에게 주어진 오늘 하루를 새하얀 빈 도화지에 비유해 보자. 붓으로 밝은색, 어두운색을 칠하다 보면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듯, 우리는 매일 여러 색으로 각기 다른 그림을 그려 낸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붓을 쥐고 있는 사람은 ‘나’인가?” 하는 질문이다. 우리는 때때로 붓을 다른 무언가에게 빼앗기기도 한다. 사회에서 정해 놓은 ‘성공’이라는 기준이, 과거에 대한 미련과 미래를 향한 집착이 ‘현재의 나’를 대신해서 붓을 들게 한다. 이 책은 두 명의 심리학자가 인지행동 치료를 바탕으로 적은 ‘마음챙김 안내서’이며, 독자가 온전히 주체가 되어 하루, 한 달, 1년을 소중한 것들로 채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임상심리사인 아리아 캠벨 다네시와, 인지행동치료 전문가인 세스 J. 길리한은 1월 1일부터 한 해에 걸쳐 매일 번갈아 글을 썼고, 이 책에 마음챙김과 관련된 365가지 삶의 제안들을 담았다. 틱낫한, 마하트마 간디, 노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아인슈타인, 성경 구절 등 여러 명상가와 철학자, 과학자와 예술가 들의 명언들이 날마다 하나씩 주어진다. 모든 글의 말미에는 보다 의미 있는 삶으로 안내할 실질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오늘 하루 놓아 버릴 것들’, ‘자신에게 친절해지는 습관’, ‘현재에 집중하기 위한 호흡법’ 등 하루 한 가지씩 각자의 방식대로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마음챙김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다.

매일 한 편씩 글을 읽어도 좋고, 조용히 홀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때 아무 페이지나 펼쳐 읽어도 좋다. 하루 한 장씩 읽는 『단단한 하루』는 이리저리 휩쓸렸던 하루를 차분히 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기 전 든든한 격려가 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