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말
베타리더의 말
저자 소개
저자의 말
이 책에 대하여
CHAPTER 00 퍼포먼스 광고로만 50억 원 써본 경험
CHAPTER 01 브랜드의 탄생
1-1 무식하면 용감하다, 아비셀
1-2 미디어커머스가 뭔데?
CHAPTER 02 따지고 보면 옛날이 좋았지
2-1 2015년, 콘텐츠를 만들면 소비되었다
2-2 2016년, 콘텐츠를 보면 구매가 일어났다
2-3 2017년, 자극적 콘텐츠 그리고 믿거페
2-4 2018년, 너는 떠들어도 판단은 내가 할게
2-5 2019년, 결국은 브랜드잖아
2-6 2020년, 퍼포마도 안 먹히는데 심지어 코로나
2-7 2021년, 광고 추적도 안 되고 타깃 마케팅도 안 된다면
CHAPTER 03 작지만 다 해요
3-1 제품 제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지?
(1 제품의 기획, 콘셉트, 시장조사
(2 제조사 찾기, 제품 샘플링과 평가
(3 실무 꿀팁 제조 시 발생하는 이슈들
3-2 제품에 가치를 입히는 작업, 디자인
(1 케이스 스터디 숙취해소제 네버다이247 패키지 디자인
(2 실무 꿀팁 패키지 디자인 시 발생하는 이슈들
3-3 제품을 어디에서 팔아야 할까?
(1 가격 설정, 온라인몰 세팅, 상세 페이지 기획과 제작
(2 실무 꿀팁 저작권, 표시광고법 무시하면 광고정지 먹어요
3-4 뭘 해야 팔리는 거야?
(1 케이스 스터디 네버다이247 기간별 광고 메시지와 캠페인
(2 자, 이제 어떻게 배송하지?
(3 실무 꿀팁 블랙컨슈머를 막는 법, 물류사 계약 시 체크포인트
3-5 판매망을 넓히고 싶은데 감이 안 오네
(1 오프라인 유통 구조와 기본 개념
(2 실무 꿀팁 H&B 스토어 진출 시 제품을 야무지게 판매하려면?
(3 실무 꿀팁 편의점 진출, 만만한 게 아니에요
(4 실무 꿀팁 해외 수출, 눈 뜨고 무역 사기 당하지 않으려면?
3-6 고객관리가 그렇게 중요하다던데
CS 매뉴얼의 중요성, 솔루션을 통한 효율적 업무 처리
적은 예산으로 높은 효율의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SNS 광고를 광고대행사 없이 직접 해야 한다면?
CEO이자 실무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부터 터득하라!
이 책은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지침서다. 저자는 미디어커머스 초기 시장부터 현재까지 현업에 종사하는 마케터이자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낱낱이 풀어낸다.
미디어커머스가 생겨난 초기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한 현재까지 시기별 주요 광고 트렌드와 소비자 여정의 변화를 살펴보고 제품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의 각 단계에서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풀퍼널 전략에 따라 캠페인을 설정하고 점검해야 하는 주요 포인트를 알아보고 데이터 해석 및 전략 수립 방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최근 화두로 떠오른 CRM 마케팅과 그로스 해킹으로 데이터를 분석 및 활용하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마케팅 트렌드를 단순히 학문으로써 진단하는 것을 넘어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이야기하므로 향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준비 중인 창업자 그리고 디지털 광고를 위한 노하우가 필요한 모든 중소상공인에게 도움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제한된 자본으로 광고 효과를 높이는 실무 전략
●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와 시장의 변화 대응 방안
● 실전 퍼포먼스 마케팅 및 전략 설정 방법
● 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 광고 세팅 방법
● 네버다이247 기간별 마케팅 캠페인 사례
● CDP를 활용한 핸드메이드오 프로모션 사례
● 편의점 진출과 해외 수출 사례
● 저작권ㆍ블랙컨슈머 등 다양한 이슈 사례
이 책의 구성
● 0장_퍼포먼스 광고로만 50억 원 써본 경험
2017년 비즈니스 모델인 미디어커머스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 저자의 경험과 당시의 뉴미디어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