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을 모티프로 하여,
마누엘 마르솔만의 상상과 유머가 더해진 그림책
에이해브 선장은 흰 고래 모비 딕을 쫓고 있다. 광활하고 변화무쌍한 바다와 싸우며, 바다 어딘가에서 유유히 헤엄치고 있을 흰 고래를 찾기 위해 위험한 모험을 한다. 하지만 어디에서도 흰 고래는 보이지 않는다. 바다가 넓다지만 커다란 흰 고래가 숨기도 쉽지 않을 텐데. 흰 고래는 어디에 있는 걸까?
미국 고전 소설의 명작이자 허먼 멜빌의 역작인 《모비 딕》을 모티프로 한 《에이해브와 흰 고래》는, 마누엘 마르솔만의 상상과 유머를 더해 기존의 《모비 딕》을 흥미롭게 재해석한 그림책이다. 마누엘 마르솔은 이 책으로 제3회 에델비베스 국제그림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책은 원작을 읽어 본 독자에게도, 읽어 보지 않은 독자에게도 아주 흥미진진한 그림책이 틀림없다. 에이해브 선장과 흰 고래 모비 딕뿐 아니라 이슈메일, 퀴퀘그, 스타벅 등 주요 인물과 낸터컷섬, 피쿼드호 등 원작에 등장하는 것들이 요소요소에 깜찍하게 숨어 있어, 원작을 읽어 본 독자라면 원작과 일치하는 점과 그렇지 않은 점을 찾는 재미가 있다. 또 원작을 읽어 보지 않은 독자라면 이 책을 본 이후 원작을 읽어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흰 고래 모비 딕에게 다리 하나를 잃고 복수심 때문에 광기에 휩싸인 에이해브 선장이 피쿼드호를 이끌고 떠나는 모험에 동참해 보겠는가?
소중한 것들은 늘 아주 가까이에 있다!
광활한 바다에서 흰 고래를 쫓는 에이해브 선장의 추격전
넓은 바다에서 예전에 만났던 커다랗고 흉포한 흰 고래를 다시 만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아니면 다리 하나를 빼앗아 갔던 흰 고래를 찾아 복수에 성공할 확률은? 그런데 간절히 찾길 바라는 흰 고래는 과연 그렇게 멀리에 있을까?
원작인 《모비 딕》은 에이해브 선장과 흰 고래 모비 딕의 처절한 대립 속에서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생각거리를 던져 주는데, 이 그림책 《에이해브와 흰 고래》는 원작에 충실하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