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저자 케이영
출판사 라온북
출판일 2022-12-05
정가 17,000원
ISBN 9791169580106
수량
프롤로그 _ 부자와 친구가 되자

1장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판다
초미생, 회장님을 찾아가다
신발을 보면 성향을 알 수 있다
부자가 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이 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부자가 있다
진짜 빅리치는 티가 나지 않는다
빅리치와 스몰리치의 접근법은 달라야 한다
DISC 유형으로 보는 부자의 행동
부자들의 의외성
부자도 소비를 결정할 때 두려움을 느낀다
부자는 정보를 좋아한다
진짜 부자와 가짜 부자 감별법
부자들은 늘 부족함을 느낀다
부자는 행동한다

2장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
명품과 럭셔리는 동의어가 아니다
전통과 만난 럭셔리
럭셔리 마케팅은 부자와의 심리전이다
칭찬은 뉴욕에서도 통한다
특별한 최고과정을 개설하라
빅리치가 나를 찾아오게 하라
부자와 가슴을 부딪쳐라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
홍콩, 보석 그리고 휴대폰
부자를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제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럭셔리 제품 영업의 핵심
디지털 럭셔리를 모르고 럭셔리 마케팅을 논하지 마라
말(馬은 늘 럭셔리하다
럭셔리 블루
부자를 사로잡는 선물의 기술
부자가 될 운을 만드는 3가지 방법

3장 실전 럭셔리 마케팅
80평짜리 주택에 왜 방이 2개밖에 없을까
부자를 유혹할 럭셔리 모빌리티의 미래
럭셔리 멤버십 마케팅의 성공 요인
실패 사례로 배우는 교훈
코로나19 이후의 럭셔리 마케팅 전략
MZ리치 마케팅
미래 럭셔리 마케팅에 대한 조언
최고의 럭셔리는 자연에 있다

에필로그 Fun Parasite - 영화 〈기생충〉과 부자의 ‘기부’에 대하여
참고문헌
팔고자 하면 팔 수 없다!
0.1% 빅리치의 구매심리와 행동 패턴을 알아야 한다!

유튜브를 보면 다양한 콘텐츠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부와 관련된 콘텐츠가 정말 많다. 가난한 삶을 탈출해 어떻게 몇십억 연봉 생활자가 되었는지, 어떤 방법으로 돈을 굴릴 수 있는지부터, 소위 ‘○○ 하울’이라 하는 럭셔리 브랜드 제품 구매에 대한 내용까지 다양하게 등장한다. 특히나 이런 영상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20~30대로 점점 부자들의 나이대가 낮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MZ리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MZ리치는 높은 자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MZ세대 특징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자신의 삶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과 같은 SNS에 공유하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이들의 파급력은 클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많은 명품 브랜드들은 이런 MZ리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애쓰고 있다.

점점 부자들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올드리치부터 영리치, MZ리치까지 그리고 대대로 부자였던 집안부터 소위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까지. 이렇게 다양한 부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분명 달라야 할 것이다.

부자들의 마음을 여는 방법을 아는 것이 바로 부자들의 지갑을 여는 방법이다. 《리프레이머》의 저자 케이영은 20여 년 동안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럭셔리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현재 약 4,500명의 VVIP를 관리하는 저자는 부자들이 현재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낸다. 이 책에는 저자가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부자들에게 인정받으며 럭셔리 마케팅을 진행해 올 수 있었던 비결이 담겨 있다.

이 책에는 ‘진짜 빅리치는 티 나지 않는다’, ‘부자는 정보를 좋아한다’,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 등 저자가 직접 경험한 부자들과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따라서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면, 그가 부자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던 과정과 경로를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또한 부자를 유혹하는 ‘럭셔리 모빌리티’,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