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화요일 : 파란 반점의 저주 - 대시의 요일 모험 2 (양장
저자 랄프 라자르,리사 스월링
출판사 을파소
출판일 2022-11-04
정가 14,800원
ISBN 9788950941963
수량

거대한 치즈케이크 폭발 사건 10
아침 먹기 전에 벌어진 일 13
1교시 _ 얼굴 찌푸리기 41
2교시 _ 미술 59
3교시 _ 응급 처치 79
4교시 _ 배관 103
5교시 _ 춤 125
6교시 _ 자전거 조립 151
대망의 결승전 167
밑줄 사전 188
화요일은 위험해!
‘오만상 짓기 대회’를 앞두고, 파란 반점의 저주에 걸리다!

스웨드혹 초등학교에 다니는 대시와 친구들에게는 화요일인 오늘이 아주 중요한 날입니다. 오늘 모든 수업이 끝난 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오만상 짓기 대회’ 초등부 결승전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스웨드혹 초등학교의 상대는 비열한 조시아 교장이 이끄는 스텀프코 초등학교. 반드시 이기고 싶은 대시와 친구들은 1교시인 ‘얼굴 찌푸리기’ 수업에 아주 진지하게 임합니다. 롭의 막잡아찡그려(막 잡아당겨 완전히 찡그리기 기술은 엄청났고, 고굴힉의 눈알데굴입쩍(눈알 데굴데굴 굴리며 입 쩍 벌리기 기술도 대단했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주특기를 연습하느라 열심이었지요.
너무 연습에 몰두한 탓일까요? 몹시 덥고 피곤해진 대시와 친구들은 학교 분수대에 가서 물을 마셨는데…. 이럴 수가! 아이들 얼굴에 파란 반점이 다닥다닥 생겨 버렸어요! 딱 한 사람, 그론빌 홍만 빼고요…! 더욱 큰일은, 파란 반점이 무지하게 가려워서 얼굴을 일그러뜨릴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오만상 짓기 대회’ 초등부 결승전이 곧 열리는데, 어떡하지요? 대시는 과연 파란 반점의 저주를 풀고, 스웨드혹 초등학교에 우승 트로피를 안겨 줄 수 있을까요?

독특하게 엉뚱하고, 아찔하게 흥미로운 대시의 학교생활

대시네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은 ‘얼굴 찌푸리기’, ‘배관’, ‘춤’, ‘자전거 조립’처럼 듣기만 해도 재미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이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모두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라는 사실입니다. 얼굴 찌푸리기 과목을 가르치는 존스트 선생님은 ‘세계 오만상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했고, 프라우드 풋 선생님이 ‘스노우 댄싱’ 춤을 추면 정말로 하늘에서 눈이 내립니다!
학교에서 국어나 수학 같은 과목뿐만 아니라 이렇게 독특하고 흥미로운 과목들을 배운다면 얼마나 재미날까요? 선생님들이 이처럼 말도 안 되는 능력을 가졌다면, 수업 시간이 얼마나 기대되고 흥미로울까요? 이 책은 이처럼 학교를 단순한 배움의 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