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은 으스스해! 모레미 숲에 숨은 엄청난 음모를 밝혀라!
수요일인 오늘은 스웨드혹 초등학교에서 새로운 수업을 하는 첫날입니다. 과목 이름은 바로 ‘침대 뛰기’! 이 침대 처 침대 방방 뛰어다니는 수업이지요. 그런데 이 과목 담당인 ‘워블소프’ 선생님이 어쩐지 좀 이상합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호텔 주인이라더니, 수업 시간에 칙칙한 서류 가방을 계속 만지작거리질 않나, 학교 규칙도 어긴 채 수업 도중에 자꾸 전화를 합니다.
그 모습을 본 대시는 찜찜한 기분이 들었지만, 다음 수업인 ‘집라인’ 과목을 들으러 아이들과 함께 모레미 숲으로 갑니다. 이 숲은 스웨드혹 초등학교와 담장을 맞댄 드넓고, 아름답고, 사뭇 신비한 곳이지요. 그런데 웬걸, 모레미 숲에 출입 금지 안내판이 붙은 거 아니겠어요? 침을 쏘는 위험한 곤충인 ‘심술벌’이 떼로 이동하는 기간이라 숲을 잠시 폐쇄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대시는 고개를 갸웃합니다. 지금은 심술벌 떼 이동 시기가 아니었거든요! 게다가 숲에서는 부웅부웅 이상한 소리까지 들립니다. 모레미 숲에서 의심스런 일이 벌어지는 게 틀림없다고 판단한 대시는 비밀리에 모레미 숲을 조사하러 나서는데… 숲에 들어서자마자, 누군가 지켜보는 으스스한 느낌에 휩싸입니다. 더욱 큰일은, 워블소프 선생님 교실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롭이 한참 동안 돌아오지 않는단 사실입니다. 워블소프 선생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대시는 롭을 구하고, 모레미 숲에 숨은 어마어마한 음모를 밝힐 수 있을까요?
독특하게 엉뚱하고, 아찔하게 흥미로운 대시의 학교생활
대시네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은 ‘침대 뛰기’, ‘집라인’, ‘화분 균형 잡기’처럼 듣기만 해도 재미있습니다. 독특한 과목만큼이나 교실들도 아주 다채롭지요. 집라인 수업은 각기 다른 집라인이 2,700개 이상 있는 거대한 집라인 공원에서, 침대 뛰기 수업은 푹신한 침대들이 즐비한 수면실에서 이루어집니다.
학교에서 국어나 수학 같은 과목뿐만 아니라 이렇게 독특하고 흥미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