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일체화 성취기준에서 학생의 성장에 이르기까지
저자 리사 카터
출판사 살림터
출판일 2017-06-15
정가 13,000원
ISBN 9791159300400
수량
옮긴이 서문 6
감사의 말 16
추천의 말 18
서론 23
1장 총체적 수업 일체화란 무엇인가? 49
2장 시스템 일체화 73
3장 성취기준, 교육과정, 평가의 일체화 99
4장 수업 일체화 119
5장 평가 일체화 141
6장 리더십과 혁신 165
참고 문헌과 출처 184
가르침과 배움의 일체화를 위한 새로운 모색
모든 어린이들은 배울 권리가 있다!
학교개혁은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언제나 가장 우선적인 도덕적 여정이 될 것이다.
학교 변화가 단순히 학교 관습의 기계적 조율 행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 변화를 체감하지 못할 것이다.
한 명의 아이도 뒤처지지 않고 모든 아이들에게 배움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은 우리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다.
모든 어린이들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는 수업 일체화는 우리의 도덕적 여정이 성공할 수 있는 근본이다.
_로렌스 W. 레조트(Lawren...
가르침과 배움의 일체화를 위한 새로운 모색
모든 어린이들은 배울 권리가 있다!
학교개혁은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언제나 가장 우선적인 도덕적 여정이 될 것이다.
학교 변화가 단순히 학교 관습의 기계적 조율 행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 변화를 체감하지 못할 것이다.
한 명의 아이도 뒤처지지 않고 모든 아이들에게 배움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은 우리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다.
모든 어린이들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는 수업 일체화는 우리의 도덕적 여정이 성공할 수 있는 근본이다.
_로렌스 W. 레조트(Lawrence W. Lezotte의 추천의 말에서
이 책은 우리의 학교와 교사에게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일체화는 학교와 교사 모두 늘 그렇게 하기를 추구해 왔지만 쉽게 완성하지 못했고
아마 앞으로도 완성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고민을 던져 준다.
이 고민은 교육과정을 학문적 탐구의 대상으로 삼는 학자나 학교에서 실천의 대상으로 삼는 교사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현재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는 학교 혁신 나아가 교육 혁신을 가장 근본적인 수준에서 해결해 줄 열쇠와도 같은 것이다.
_옮긴이 서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