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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마당 |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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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발 환경 준비하기
__01-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__01-2 첫 번째 앱 만들기
__01-3 앱 실행하기
__01-4 앱 출시하기 [Do it! 실습]
02 안드로이드 앱의 기본 구조
__02-1 안드로이드 소개
__02-2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특징
__02-3 앱 구성 파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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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마당 | 코틀린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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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코틀린 시작하기
__03-1 코틀린 언어 소개
__03-2 변수와 함수
__03-3 조건문과 반복문
04 코틀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04-1 클래스와 생성자
__04-2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상속
__04-3 코틀린의 클래스 종류
05 코틀린의 유용한 기법
__05-1 람다 함수와 고차 함수
__05-2 널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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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마당 | 앱의 기본 기능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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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뷰를 이용한 화면 구성
__06-1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
__06-2 뷰 클래스
__06-3 기본적인 뷰 살펴보기
__06-4 뷰 바인딩
__06-5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7 뷰를 배치하는 레이아웃
__07-1 선형으로 배치 ― LinearLayout
__07-2 상대 위치로 배치 ― RelativeLayout
__07-3 겹쳐서 배치 ― FrameLayout
__07-4 표 형태로 배치 ― GridLayout
__07-5 계층 구조로 배치 ― ConstraintLayout
__07-6 전화 앱의 키패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8 사용자 이벤트 처리하기
__08-1 터치
이 책의 특징
- 안드로이드 13, 티라미수을 기준으로 내용 및 소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전체 실습 과정을 저자와 함께 진행하는 동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출간 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 소스 코드에서 중요한 내용은 형광펜으로 강조하고 말풍선으로 안내말을 넣어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제트팩의 androidx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최신 개발 기법을 제시하며 소스 코드는 코딩 컨벤션을 지켜 작성했습니다.
- <깡샘! 질문 있어요> 코너에서는 수강생들과 주고받았던 다양한 유형의 질의응답을 소개합니다.
- 이론과 실습을 분리해서 원하는 부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습 효과를 높이고 레퍼런스용으로도 좋습니다.
- 30일 완성 학습 계획표를 제공해 강의 계획서를 만들거나 독학자가 학습 계획을 세우고 성취도를 확인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 전문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를 포함해 베타테스터 4명이서 전체 실습 과정과 소스를 최신 버전의 개발 도구로 검증했습니다.
모바일 개발자의 구인 공고가 바뀌고 있다 -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 때 코틀린 언어를 사용하면 자주 쓰는 코드를 줄이고 더 안전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코틀린을 사용해서 개발한 안드로이드 앱은 다운될 확률이 20% 더 낮습니다. 또한 코틀린은 자바와 100% 호환되므로 자바 기반 코드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들은 이왕이면 코틀린으로 시작하라고 권하고 기업에서도 코틀린 사용자를 선호합니다. 자바든, C 언어든 기초 프로그래밍을 한 번이라도 해본 입문자라면 이 책을 충분히 독학할 수 있으며, 기존의 자바 기반 개발자라면 더 빠르게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앱에서 자주 보던 기능을 만들면서 실무 감각을 익히자!
책을 펼치면 각 장마다 해당 주제를 왜 배워야 하는지, 어느 때에 사용하는지, 배경 지식과 핵심 코드, 자주 쓰는 기법부터 살펴봅니다. 그리고 배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