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리의 신검을 찾아라!
나우수와 최고야는 방과 후에 메타버스 가상 세계 ‘판타지아’에서 만나기로 약속하고 집으로 간다. 판타지아에 접속한 나우수는 유명한 게임 회사 ‘다가져’가 개최하는 과학 게임 대회 ‘승리의 신검을 찾아라!’의 공지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진다. 우승 팀에게 ‘승리의 신검’ 세트를 준다는 것. 그런데 게임에는 3명이 한 팀을 이루어야 참가할 수 있다. 나우수와 최고야는 과학과 게임을 잘하는 한지성을 초대하여 각각 사이언킹, 헤이브로, 제시라는 아바타가 되어 게임에 참가한다.
게임에 참가한 팀은 승리의 신검을 찾아야 하는데, 가장 빨리 찾는 팀이 우승을 한다. 아이들은 신검을 훔친 범인을 찾기 위해 눈과 얼음의 강을 건너는 등 여러 난관을 헤치며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 나우수와 한지성의 과학 지식과 최고야가 가진 아이템을 이용하여 결국 승리의 신검을 찾아내지만, 마지막에 최고야의 실수로 간발의 차이로 아깝게 우승을 놓치고 만다. 아쉽지만 아이들은 2등에 만족하려고 한다. 그러나 1등을 한 팀에 나우수의 라이벌인 왕재수가 있는 것을 보고 나우수가 실망한다. 깐족거리는 왕재수에게 설욕을 다짐하는 아이들은 다음 기회에 왕재수를 이길 수 있을까? 게임을 주최한 게임 회사 ‘다가져’의 속셈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 메타버스로 배우는 과학 원리!
요즘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말 중의 하나가 메타버스일 것이다. 신문, 방송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메타버스라는 말은 자주 쓰이고, 그와 관련된 정보가 매일같이 쏟아진다. ‘메타버스’란 컴퓨터로 만든 특정 환경이나 상황에 아바타를 이용하여 접속한 사람이 마치 실제 상황과 상호 작용을 하는 것처럼 느끼는 3차원의 가상 현실 공간이다. 여기서는 사회, 문화, 경제적 활동도 일어난다. 하지만 어른들에게 메타버스는 아직 생소하다. 반면에 아이들은 이미 메타버스 세계에 빠져서 살고 있다. 제페토나 로블록스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새로운 세계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 맞춰 메타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