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신기하고 요상한 과학의 발견 73
저자 애나 클레이본
출판사 다연
출판일 2022-12-20
정가 14,000원
ISBN 9791192556055
수량
들어가는 말
제1장 힘
제2장 물질
제3장 핫 앤드 콜드
제4장 빛과 소리
제5장 전기와 자기
제6장 신체와 두뇌
용어 해설
과학이란 무엇일까요?

과학은 간단히 말해서 ‘지식’이에요. 세상의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무엇으로 이루어졌는지,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죠.
이러한 모든 것을 알아내기 위해, 과학자들은 조사와 실험을 해요. 그들은 사물들을 한데 섞거나 그것들에 열을 가하거나 식힐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관찰하죠. 그들은 전기, 띄우기, 녹이기, 얼리기, 자석과 같이 여러 물질을 다양한 방법으로 실험한답니다.

예를 들어, 초기 인류가 불을 피우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요리에 활용하는, 그런 것이 바로 과학이죠!
아랍의 과학자 하산 이븐 알 하이탐은 빛이 어떻게 우리 눈까지 직선으로 이동하는지 알아냈고 이로써 암실에서 거꾸로 보이는 상을 만들어냈어요.
아이작 뉴턴은 중력이라는 힘에 의해 물체가 어떻게 지구 쪽으로 당겨지는지를 깨달았고, 아그네스 포켈스는 수면의 표면장력을 이해하기 위한 실험을 했지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죠?

과학 실험은 때때로 기이하거나 예상치 못하거나 매우 놀라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결국 이 책을 통해 알게 되겠지만 공기, 물, 포크, 달걀과 같은 일상적인 것들은 물론 심지어 우리의 두뇌까지도 상당히 이상한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그것은 마법이 아닙니다. 과학이죠!

약간의 교묘한 과학 지식만 있어도, 우리는 온갖 종류의 방법으로 친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요! 사물을 사라지게 하고, 중력을 거스르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떠올리게 하고, 놀랍도록 예술적이고 음악적인 창조물과 음식에 관한 실험들 그리고 멋진 빛과 음향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죠. 어떻게 하는 건지 계속 읽으면서 알아봐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