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롤, 영국식 산형 식빵, 프랑스 빵, 크루아상 등
인기 있는 전문 레시피가 가득!
언제 맡아도 기분이 좋아지는 게 바로 빵 굽는 냄새입니다. 큰맘 먹고 오븐을 장만했다면 이제 모두가 행복해지는 빵의 향기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홈베이킹>은 화려한 레시피를 강조하기보단 효모와 반죽, 즉 빵의 기본을 제대로 다룬 책입니다. 아무리 새로운 빵이 만들어져도 빵의 기본은 변하지 않죠. 시간을 들여 반죽을 치대지 않고 간단히 만드는 것이 요즘 제빵의 추세라지만, 빵은 제대로 만들어야 훨씬 더 좋은 맛을 냅니다. 반죽을 치댈 때는 충분히 치대고 시간이 필요하면 여유를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빵에 풍미와 향을 주는 효모는 시간과 노력을 들일수록 넉넉하고 풍성하게 자라나기 때문이죠.
물론 그렇다고 레시피가 부족하진 않아요. 냉장고에서 저온 발효하여 만드는 빵, 기본 반죽으로 만드는 빵, 요리와 어울리는 빵, 자연 지향 건강빵, 크루아상과 데니쉬 등 인기 있는 홈베이킹 레시피를 가득 담았어요! 베이스가 되는 레시피와 이를 응용해 여러 가지 스타일의 빵을 만드는 방식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 책의 저자인 시마즈 무쓰코는 독일 제과제빵 마이스터 클래스에서 유럽식 빵과 과자를 배운 후 1979년부터 제빵 교실을 운영한 장인입니다. 저자는 수십 년간 제빵 교실을 운영하며 터득한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에 아낌없이 담았습니다.
집에서 직접 굽는 빵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만끽하고 싶지 않으세요? 아이들 간식은 물론 선물로도 그만인 빵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홈베이킹>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보세요. 행복은 빵의 향기를 타고 멀리 퍼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