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의 비밀’은 ‘불안을 떨쳐 내는 힘’에 관한 비밀 “지금, 이 순간을 살아요”
밀턴은 학교를 좋아하고 친구들과 공놀이하는 걸 즐기며, 아빠와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입니다. 그런데 상급생 카터가 밀턴의 이름을 갖고 놀리면서 그네를 타고 있던 밀턴을 밀쳐 다치게 하죠. 다행히 퍼거슨 선생님의 등장으로 더 큰 일은 벌어지지 않았지만, 이날의 충격인 장면과 카터가 다음에 만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한 협박의 말은 밀턴의 머릿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망설이다가 할아버지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밀턴. 할아버지는 이미 지나간 일과 나중 일은 머릿속에서만 벌어지는 일일 뿐이라면서 밀턴을 위로하고 ‘지금’ 안에 머무르라고 충고하지만, 그 의미를 알 수 없는 밀턴은 되레 서운하고 속상하기만 합니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되는 바람에 어렵게 잠이 들지만, 밀턴은 악몽까지 꿉니다.
그런데 밀턴은 꿈에서 아이스크림 가게 주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놀라운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할아버지가 말했던 ‘지금’ 안에 머무는 것, ‘지금’을 사는 것, 그렇게 했을 때 불안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행복해지는 비밀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오지 않은 미래를 생각하지 않기!
밀턴이 꿈에서 체험하고 깨달은 비밀은, 이 책의 저자 에크하르트 톨레 본인이 절망에 빠져 자살 충동까지 느꼈던 어느 날 겪은 체험과 동서양의 영성 전통을 공부하면서 완성한 ‘영적 깨달음’이기도 합니다. 그가 대표적인 저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와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를 통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준 가르침 또한 평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영적 깨달음입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하는 질문, 어쩌면 저마다 답을 알고 있지만,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하는 질문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요? 톨레는 우리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주된 원인은 불안이며, 이 불안은 시시각각 변하는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