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해도 실력 쑥쑥 재미 두 배 코믹 만화 ‘알찬 속담’
속담을 많이 알면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뿐 아니라, 문장을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해력’이라고 하여 다양한 문장을 이해하는 것뿐 아니라, 문장 안에 감춰진 뜻을 헤아려 보는 실력을 필요로 해요. 문해력 향상에 ‘알찬 속담’이 단연코 도움을 주어요.
또한 속담을 알아둔다면 기본 상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생활에 유익이 있어요. 삶의 지혜가 담긴 속담을 익히면서 선조의 철학도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속담의 중요함은 몇 번이고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어릴 때 상황에 맞는 적절한 속담을 익히며 실생활에 그대로 적용한다면 어휘력과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갖고 올 거예요.
은하수미디어에서 선정한 100개의 속담은 교과서 내용과 연계되어 있으며, 생활에서 필수로 알아둬야 할 속담을 엄선하여 골랐어요. 이해를 돕기 위해 100편의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여 그 안에 속담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보고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이미 알고 있던 속담이라도 재미있는 상황과 귀여운 그림을 통해 웃을 수 있답니다. 사랑스러운 그림과 속담이 담긴 은하수미디어 《알찬 속담》을 읽으며 1시간을 후다닥 알차게 보내 보아요.
책 속에서
‘가재는 게 편’을 알아보아요.
이 속담은 ‘상황이나 형편이 비슷한 친구끼리 서로 돕고 어울리며 감싸 주기 쉽다’라는 뜻이에요.
개인의 친분이나 사정이 아니라, 옳고 그름을 정확히 따지는 게 필요하다는 말이에요.
그러면 이 속담은 어떤 경우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친구와 보드게임을 하다가 아옹다옹 다툰 적 있지 않나요?
단순히 같은 학원에 다닌다고 한 편이 되어 다른 친구의 주장을 이긴 적 있나요?
다양한 상황 속에서 ‘가재는 게 편’을 경험할 수 있어요.
다양한 속담과 상황 속 적용을 배워 보아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