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보고 뚝딱 그리는 단한권의책 일러스트 시리즈 - 고양이편
단한권의책 일러스트 시리즈가 이번에는 앙증맞고 깜찍한 고양이편으로 찾아왔습니다. 반려견만큼이나 반려묘가 많아진 요즘 깜찍하고 앙증맞은 고양이를 내 손으로 뚝딱 그릴 수 있다면 더없이 행복하겠지요. 사랑스러운 고양이를 보고 심쿵하지만 말고 내 손으로 직접 그려 소중히 간직해 보면 어떨까요.
『꽁냥꽁냥 고양이 일러스트』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고양이부터 개성 넘치고 이색적인 고양이까지 무려 17종의 고양이 그리기 팁이 담겨 있습니다. 고양이 종별로 얼굴형이나 무늬, 털 모양이나 체형 등이 다 다른 점을 잘 반영하여 고양이 저마다의 특색을 살린 스케치법을 소개합니다. 스케치를 따라 하는 중간 중간에 포인트로 살려야 할 부분을 친절하게 코치해 줘서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를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책에 나온 스케치대로 따라 그리다가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표정이나 포즈, 소품에 살짝 변화를 줘 보세요. 전혀 다른 이미지가 연출될 거예요. 정밀화풍 일러스트 그리는 법도 함께 실려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멋진 고양이 소묘까지 그릴 수 있습니다.
소중한 반려묘의 모습을 그려 두고 싶은데 그림에 소질이 없어 망설였던 분들, 그림이랑 담쌓고 살았지만 이제 관심이 생겨 간단한 드로잉을 배우고 싶어진 분들,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로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 연말연시 소중한 분들에게 손 그림이 담긴 정성스러운 편지를 보내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박지영 작가처럼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들 모두 어렵지 않게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책 끝에는 17종 고양이의 특성과 성격이 함께 실려 있어서 고양이 집사를 꿈꾸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