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파르마의 수도원』은 출간 당시, 그리고 지금까지 으로 평가되는 스탕달의 마지막 작품이다. 특히 너무나도 생생하게 살아 있는 스탕달의 인물들은 현대의 독자들에게 여전히 신선하고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 《뉴욕 타임스》
행복을 추구하고 이탈리아를 사랑하는 스탕달. 그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는 작가는 없다. ― 사르트르
『파르마의 수도원』은 볼테르적인 아이러니와 프랑스적인 재치가 넘치는 작품이다. ― 프루스트
저자 소개
스탕달Stendhal(1783-1842
19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 본명은...
『파르마의 수도원』은 출간 당시, 그리고 지금까지 으로 평가되는 스탕달의 마지막 작품이다. 특히 너무나도 생생하게 살아 있는 스탕달의 인물들은 현대의 독자들에게 여전히 신선하고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 《뉴욕 타임스》
행복을 추구하고 이탈리아를 사랑하는 스탕달. 그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는 작가는 없다. ― 사르트르
『파르마의 수도원』은 볼테르적인 아이러니와 프랑스적인 재치가 넘치는 작품이다. ― 프루스트
저자 소개
스탕달Stendhal(1783-1842
19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 본명은 마리 앙리 벨Marie-Henri Beyle. 아버지는 고등법원의 변호사였으며, 귀족은 아니었지만 상당히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7세 때 어머니를 여의고 엄격한 아버지와 예수회 신부인 가정교사 아래에서 자라났다. 외할아버지인 앙리 가뇽으로부터 고전적인 교양과 계몽사상을 물려받았다.
1800년 나폴레옹 군대를 따라 알프스 산맥을 넘어 그가 평생토록 사랑했던 이탈리아에 갔으며 러시아, 프러시아 등을 전전하면서 참의원 서기관, 사강 지방의 사정관 등 출세 가도를 달렸다.
그러나 1814년 나폴레옹이 몰락한 후로는 7년간 이탈리아 밀라노에 머물면서 음악, 그림, 연극을 즐겼다. 이때 『이탈리아 회화사』, 『1817년의 로마, 나폴리, 피렌체』 등을 저술했다. 스탕달이라는 필명은 당시 유명한 예술 비평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