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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기 전에 | 읽는 즉시 구매로 질주시키는 법
서론 | ‘직접 반응 카피’를 쓰면 고객은 즉시 행동한다
1부 카피를 쓰기 전에 꼭 해야 할 것
카피 쓰기 전 ① 모든 위대한 카피라이터의 출발점
카피 쓰기 전 ② 기계적 학습 : 확실히 실력을 쌓는 일
카피 쓰기 전 ③ 고객에 대한 이해 : 설득을 위한 첫걸음
카피 쓰기 전 ④ 충분한 리서치 : 쏟은 시간만큼 보상받는다
카피 쓰기 전 ⑤ 좋은 아이디어 : 힘 있는 카피를 위한 뿌리
2부 ‘직접 반응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
도구 ① 특징과 혜택의 차이점을 아는 것부터
TIP 익숙하지 않은 제품을 대하는 법
도구 ② 카피 뼈대 잡기
TIP 좋은 카피를 구성하는 4P 법칙
도구 ③ 문제 있는 헤드라인을 개선하는 법
TIP 헤드라인 초안 작성 시 주의할 점
도구 ④ 성공적인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법
TIP 개인화 전략의 효과
도구 ⑤ 관심을 끌고 끝까지 유지하기
TIP 고객의 관심을 다시 끌어당기는 법
도구 ⑥ 관계도 카피도 ‘인사’가 기본
TIP 끝맺음도 잊지 않기
도구 ⑦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가?
TIP 이인칭 시점으로 고객 끌어들이기
도구 ⑧ 추천글을 사용해야 할 때
TIP 부정적인 경험담도 활용하기 나름
도구 ⑨ 직접 반응하도록 제안하기
TIP 적은 돈을 쓰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팁
도구 ⑩ 의심된다면 버려라
TIP 내 카피를 읽어줄 사람 구하기
도구 ⑪ 시간 관리로 효율성 높이기
TIP 내 카피가 실패한 이유
도구 ⑫ 변하는 시장의 선택은? 판매 vs. 공유
TIP 협업의 필요성
3부 ‘직접 반응 카피라이터’ 3인의 인터뷰
인터뷰 1 | 리서치의 왕, 존 포드
인터뷰 2 | 백만 달러의 사나이, 마크 포드
인터뷰 3 | ‘뭔가’ 있는 회사 동료, 우디
쉿! 한 가지만 더 | 마지막 말 PS 활용
감사의 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브랜딩 말고,
읽는 즉시 구매로 질주시키는 법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끌고,
즉시 판매하는 ‘직접 반응 카피’의 세계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대공개
★ 다이렉트 마케팅 분야 ‘직접 반응 카피’의 대가
<무조건 팔리는 카피> 무엇에 관한 책인가?
이 책은 다른 사람을 설득해서 직접 반응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direct-response copywriting’ 작성법을 알려준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살 준비가 된 고객에게 즉시 행동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 작성법을 주로 다룬다. 이것은 온라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하거나, 블로그 글을 읽고 제품을 사게 한다. 이미지를 좋게 하는 브랜드 마케팅과 구분되는 것으로, 짧은 시간 안에 고객의 관심을 끌어 매출을 올리는 직접 반응 마케팅에 활용된다.
오늘날 많은 상거래가 온라인상에서 일어나고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구매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반응’이라는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는 업체는 놀라울 정도로 적다. 대신 많은 기업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간접광고, 소셜 네트워크 인플루언서 활용과 같은 간접적이고 추상적이며 측정하기 어려운 마케팅 콘셉트에 막대한 비용을 사용한다.
물론, 비즈니스를 알리는 데 이런 기술들이 필요한 때가 있고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매출이 생기는 건 결국 고객이 ‘직접 반응’해야 하는 행동이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매출을 올릴 비장의 무기를 찾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카피라이터를 위한 단순 지침서가 아니다. 디자이너, 마케팅 담당자, 개인사업자, 당신이 누구든 관계없이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하는 사고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직접 반응 카피를 활용해 세일즈 메시지를 작성하고, 고객을 즉시 행동하게 하려는 모든 이들을 위한 책이다.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브랜딩 말고, 지금 바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