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셜록 홈스!
직접 단서를 찾고 추리하는 신개념 추리 동화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3권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장편 중 충성 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인 ‘네 사람의 서명’과 홈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만든 ‘보헤미아 스캔들’, 셜록 홈스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마지막 사건’이 수록되었습니다.
1화. 네 사람의 서명: 아버지가 실종된 지 4년이 흐른 뒤, 메리 모스턴은 익명의 남자로부터 매년 진주 한 알을 선물로 받았다. 아버지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메리에게 진주를 보낸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
2화. 보헤미아 스캔들: 보헤미아의 국왕이 홈스를 찾아왔다. 옛 연인과 찍은 사진을 찾아야만 보헤미아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데……. 홈스에게 실패의 쓴맛을 알려 준 처음이자 마지막 사건!
3화. 마지막 사건: 악당에게 쫓기던 홈스가 왓슨을 찾아왔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추악한 범죄자, 제임스 모리아티가 홈스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는데……. 모리아티와 홈스의 숨 막히는 두뇌 대결,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
그동안 출간된 셜록 홈스 책들은 줄거리 위주의 동화책과 만화, 또는 퀴즈로만 구성된 액티비티북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책은 끝까지 읽어 내기 힘들 뿐 아니라 책을 덮은 뒤에는 남는 것이 없고, 재미에만 초점을 맞춰 고전의 묘미를 살릴 수 없다는 아쉬움이 컸지요.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는 원전의 내용을 충실하게 담되, 최소한의 글밥과 다채로운 그림으로 읽는 내내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독자 스스로 추론 능력, 관찰력, 문제해결능력을 이용하여 단서를 찾고 추리할 수 있는 퀴즈도 본문 곳곳에 수록했습니다. 덕분에 어린이들은 읽는 내내 자신이 명탐정 셜록 홈스가 되어 직접 사건을 해결하는 듯한 신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셜록 홈스, 과학 수사의 출발점!
과학 상식은 덤으로 얻는 실전 추리 기법 수록
이맘때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