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MZ세대를 위한 성공 베이직
저자 나상만
출판사 아이네오
출판일 2022-12-10
정가 9,500원
ISBN 9791185637280
수량
여는 글 ? 성공을 위한 매뉴얼 ? 3
모든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다녀야 하는 ‘세 가지 학교’가 있습니다. 첫째는, 지식(知識 학교, 둘째는, 명철(明哲 학교, 셋째는, 지혜(智慧 학교입니다. 여기서 ‘지식 학교’는 초등 학문, ‘명철 학교’는 중등 학문, ‘지혜 학교’는 고등 학문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쳤는가, 아닌가?’에 따라서 ‘사람다운 사람’과 ‘사람 같은 사람’의 차별성(差別性이 나타납니다.

? 제1부 성공 입문 ? 15

■ 왜 성공을 배워야 하는가? ? 16
지금까지 좋은 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했습니까? 지금까지 좋은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했습니까? 아니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잃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지금까지 우리가 배우고 알게 된 것들은 ‘벽돌·목재·시멘트·전기처럼 집 짓는 데 필요한 재료’라고 생각하십시오. “사람은 배운 만큼 알고, 깨닫고 알게 된 만큼 인간이 된다!”

■ 인간에게는 성공 본능이 있는가? ? 23
인간에게 성공할 수 있는 본능이 ‘있는가?’ 아니면 ‘없는가?’에 대한 해답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인간은 만물 중에서 ‘성공 본능’이 가장 강합니다. 인간 문화와 문명의 금자탑(金字塔은 사실상 인간의 ‘성공 본능’이 만들어 낸 작품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성공 본능’을 가지고 세상에 태어납니다. 이 성공 본능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성공의 기초입니다.

■ 내 안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라! ? 32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자신 안에 잠재(潛在되어 있는 자신들만의 능력(能力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이 능력이 자신을 보존하고, 자신을 성장하게 하고, 자신의 발전을 위한 도구가 되는 것입니다. 이 같은 능력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들이 본질적(本質的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 안의 잠재 능력 개발’이 곧 성공을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 성공이란 무엇인가? ? 39
‘성공’에 대한 지금까지의 보편적 개념은 ‘부·귀·공·명·장수’
성공을 위한 컨설턴트

저자는 우리에게 있어 성공을 보는 척도는 너무나 다양하다고 말합니다.
“가치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성공의 척도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즉, 삶의 가치관과 종교적 신앙, 그리고 사회적 인식과 철학적 사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화려하게 성공한 것 같아 보여도 속의 양심은 썩어 냄새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겉보기에는 실패자 같아 보여도 내심 양심에는 주옥같이 빛난 진주를 간직한 자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부ㆍ귀ㆍ공ㆍ명ㆍ장수”를 일구어 내는 성공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즉, “성공의 원리가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저자는 한 사람의 성공자를 만들어 내는 데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의 작용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즉, 하늘의 축복도 있어야 하고, 부모의 복도 있어야 하고, 시적 즉 때도 잘 만나야 되고, 지혜와 지식도 있어야 하고, 노력도 해야 하고, 환경의 요인도 있어야 하고, 사람도 잘 만나야 하고, 성공의 방법도 터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하늘의 뜻을 잘 아는 자가 성공하고, 인간의 뜻을 잘 아는 자가 성공하며, 자연의 뜻을 잘 아는 자가 성공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저자는 ‘뜻과 원리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뜻과 원리란 ‘법칙’입니다.
즉, 성공을 위한 하나님의 법칙이 있고, 인간의 법칙이 있으며, 자연의 법칙이 있다는 것입니다.

21C를 접어들면서 교회 성장학자들은 말하기를 “교회가 무너져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뿌리 교회인 구라파 교회가 무너졌고, 그렇게 아름답고 웅장하던 교회당은 고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구라파 교회의 가지 교회라 할 수 있는 미국의 교회도 무너지고 있으며, 수많은 교회당이 문을 닫고 있습니다.
뿌리 교회인 구라파 교회가 무너지고, 가지 교회인 미국의 교회가 무너지고 있는 것처럼 잎새 교회인 한국 교회도 시들어져 메말라 가고 있습니다.
세계 교회가 한결같이 부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