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경이로운 직업의 역사│내가 정말로 원하는 직업은 무엇일까?
들어가는 말│장사와 돈에 관련된 여러 직업
1부 물건을 세상에 유통하는 상인
상인의 탄생과 변화
고대 문명과 상업
그리스와 로마의 상인
고대 중국의 상인
고대 우리나라의 상인
전 세계적으로 교역하는 중세 상인
중세 유럽과 이슬람의 상업
대항해 시대가 열리다
본격적으로 발전하는 중국의 상업
변화하는 중국 상인의 지위
우리나라 고려와 조선 시대 상업과 상인
다양한 사상이 반영된 근대 상업과 상인
산업혁명 이후 상업과 상인의 변화
근대 중국의 상업과 상인
격변하는 세계와 만난 조선 상인
오늘날과 미래의 상인
누구나 될 수 있는 상인
미래의 상인
부록│온라인 상점의 주인 되기
2부 재물이 들고 나는 것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회계사
회계사의 탄생과 변화
회계 기록을 시작하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회계와 회계사
중세 유럽과 이슬람의 회계 발전
동아시아 회계의 역사
정보 기술을 이용하는 근대 회계사
전문직이 된 회계사
근대 동아시아 회계의 역사
오늘날과 미래의 회계사
회계사가 하는 일
미래의 회계사
부록│어떻게 공인 회계사가 될 수 있나요?
3부 상품과 서비스를 세상에 알리는 광고인
광고인의 탄생과 변화
고대부터 중세까지 광고와 광고인
동아시아 광고의 역사
다양한 광고의 발전
20세기 이후 서양의 광고
동아시아 근대 광고
오늘날과 미래의 광고인
광고 전문가가 하는 일
미래의 광고인
부록│어떻게 광고인이 될 수 있나요?
교과연계 내용
추천사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는 매력이 나를 광고의 세계로 이끌었다.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성공시키는 사람이 광고인이다. 아이폰은 스티브 잡스라는 ‘광고인’과 애플의 ‘Think Different’라는 광고가 없었다면 성공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Logic to Magic! 광고가 펼치는 마법은 뛰어난 광고인들로 인해 계속 새로워질 것이다. 이 책은 광고의 세계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게 하며 광고인이 될 꿈을 한껏 불어넣어 준다.
- 오성수 대홍기획 상무, 30년차 광고인
물건을 유통해 사람들의 삶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일(상인, 들고나는 돈과 물건을 정확히 기록하여 사람들의 경제 활동을 돕는 일(회계사, 그리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세상에 알리는 일(광고인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이 자기 일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모르는 채 일한다. 의미를 모르고 일한다는 것은 지도와 나침반 없이 항해하는 것과 같다. 일의 의미를 알고 행복한 직업인이 되고 싶은 청소년에게 이 책을 권한다.
- 이은형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국민인재개발원장
직업 정보를 소개하는 책은 많지만, 고정적이며 단편적인 정보 제공이 아닌 새로운 시각에서 직업을 소개하는 책이다. 청소년들에게 단편적인 지식과 피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의 직업 소개서와는 달리, 직업 선택을 놓고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좀 더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주는 한 차원 높은 직업 철학서이다
- 김상모 여남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책 속에서
로마 시대 이전까지는 도매상, 소매상, 행상인의 구분이 없었다. 카라반에 참여한 상인은 도매상으로서 외국 상인과 물건을 거래하다가도 도시에 도착하면 직접 고객에게 상품을 파는 소매상이나 행상인이 되었다. 하지만 로마 시대에 들어와 훌륭한 도로가 만들어지고, 정해둔 장소에서 물건을 파는 ‘시장’이 발전하면서 도매상과 소매상이 구분되기 시작했다. - 26쪽
이런 손해를 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