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판을 내면서_ 네트워크마케팅은 희망입니다
프롤로그_ 네트워크마케팅이 나를 찾아오다
1장. 네트워크마케팅을 알려면 먼저 고정관념이 깨져야 한다
네트워크마케팅은 다단계가 아니다
뜻밖의 전화, 다시 시작된 인연
SNS가 연결해준 인연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프로슈머의 출현
‘어? 나도 할 수 있겠네!’
누구에게나 필요한 스페어타이어, 난 멈추지 않는다
2장. 네트워크마케팅을 이해하다
비어가는 치즈 창고, 당신의 선택은?
찾아가는 비즈니스인가, 찾아오는 비즈니스인가?
네트워크마케팅을 잘 아신다고요?
네트워크마케팅을 정의하다
네트워크마케팅의 사전적 정의
네트워크마케팅과 다단계판매는 이렇게 다르다
다단계 VS. 네트워크
판매 VS. 마케팅
3장. 올바른 선택, 변별력을 키워라
파트너 회사의 선택이 나의 비즈니스를 결정한다
‘매일 반복 사용하는 생필품’의 의미
파트너 회사는 아이템을 직접 생산하는 제조사여야 한다
소비 만족과 제품 감동이 비즈니스 전개의 핵심
‘애용자 자산’으로부터 인세적 수입이 만들어진다
제품 경쟁력, 소비자 만족도 1등일 때만 구전이 지속된다
보상 플랜은 합리적이고 윤리적이어야 한다
올바른 네트워크마케팅의 특징과 체크포인트
네트워크마케팅의 궁극적 비전
4장. 그건 진짜 네트워크마케팅이 아니다
그들의 유혹 앞에선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불법은 무시되고 피라미드는 포장된다
쉽고 빨리 큰돈을 벌 수 있다?
‘쉽다’는 ‘불로소득’과 다르다
‘빨리’는 유혹하기 위한 말에 불과하다
‘큰 수입’보다는 꾸준한 수입이 낫다
안티사이트의 함정
피라미드의 전형적인 상술
다단계판매와 네트워크마케팅의 결정적 차이점
소매 수익이 있다 VS. 소매 수익이 없다
후원 판매수당 VS. 소비자 캐시백
특별한 보상
변별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조언 3가지
1등 경쟁력의 생필품을 제조하는가?
사업 내용이 합리적이고
‘쉽게, 빨리, 큰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 건
네트워크마케팅을 가장한 유혹이고 상술이다!
네트워크마케팅이 스페어타이어(추가수입로서 기회가 될 수 있음이 분명하지만, 그런 특성들을 악용해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불법 다단계(피라미드도 존재한다. 어쩌면 네트워크마케팅이라는 가면을 쓰고 당신에게 접근해 막대한 피해를 줄 수도 있다. 그런 불법 업체들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을 방법은 단 하나, 그들의 특징을 알고 올바른 네트워크마케팅을 변별하는 것이다.
그러면 불법 다단계(피라미드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쉽게, 빨리, 큰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 : 하루 빨리 돈 걱정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바람을 이용해 마치 큰 노력 없이도 쉽게 큰돈을 벌 수 있는 것처럼 얘기한다. 유사 다단계판매 조직에서 흔히 채택하는 전략 중 하나인데, 소위 ‘아래’로 파트너가 생기면서 네트워크가 커지고 소비가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빨리 가입할수록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유혹한다. 그러나 지속적인 가치를 내는 수입 혹은 성과를 얻으려면 충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 세상의 이치임을 이해한다면 이 말은 그저 유혹의 말뿐임을 알아챌 수 있다.
무등록 업체일 수 있고, 피해 보상이 안 될 수 있다 : 공정거래위원회 혹은 각 시도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무등록 업체. 게다가 공제조합 혹은 이에 상응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 피해를 보상받을 수 없다.
아이템(제품의 품질과 가격이 수준이 낮다 : 대체로 아이템(제품의 품질이 낮고, 싼 가격을 강조하거나 반대로 가치에 비해 과도하게 비싼 고가품을 취급한다. 현재 법률은 큰 피해를 막기 위해 물품의 단일가격을 최대 16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제한하고 있다.
과도한 보상을 강조하며, 초기 투자 비용을 유도한다 : 터무니없거나 과도한 보상을 약속하며, 투자 혹은 점포 개설을 유도하거나, 개인의 의사에 반하여 가입 및 물품 구매, 교육·훈련 등을 강제한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