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불에 폭! -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책 별곰달곰 12 (보드북
저자 한얼
출판사 주식회사책읽는곰
출판일 2022-10-13
정가 11,000원
ISBN 9791158363734
수량
이불에 폭!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 첫 그림책 [별곰달곰] 시리즈의 열두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블록 쌓기, 춤추기, 숨바꼭질… 저마다 좋아하는 놀이에 빠져 있던 아기 동물들이 “이제 잘 시간이야.” 하는 엄마 아빠의 말에 각양각색 이불을 덮고 잠이 듭니다. 다람쥐는 바스락바스락 낙엽 이불에 폭! 병아리는 파삭파삭 짚 이불에 폭! 두더지는 포슬포슬 흙 이불에 폭! 사랑스러운 아이도 아끼는 인형들과 한창 재미나게 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사랑둥이, 이제 잘 시간이야!” 하는 엄마의 말에 데굴데굴 굴러 잠자리로 쏙 들어가지요. 그곳은 바로 세상에서 가장 포근한 엄마 품속이랍니다.

우리 아이 수면 습관 만들기
“사랑둥이 아가야, 이제 잘 시간이야!”

오늘 밤도 수많은 양육자들이 자야 할 시간에 말똥말똥 깨어 있는 아이를 재우느라 진땀을 빼고 있을 것입니다. 어르고 달래고 윽박질러도 보지만 더 놀고 싶은 아이를 억지로 재우기란 하늘의 별 따기나 다름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식습관처럼 수면 습관도 ‘가르쳐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수면 교육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수면 의식입니다.
양치를 하고, 잠옷으로 갈아입고, 그림책을 읽고, 불을 끄고 잠에 드는 식으로 잠이 들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일종의 의식처럼 되풀이하라는 것이지요. 이렇듯 날마다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수면 의식을 되풀이하다 보면 아이도 ‘이제는 잘 시간’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이 시간이 즐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긍정적인 인상으로 남아야 반복되는 수면 의식이 기다려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려는 마음도 들 테니까요.
잠들기 전에 아이와 살을 맞대고 서로의 체온을 느끼며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는 것도 좋은 수면 의식 중 하나랍니다.

『이불에 폭!』은 이 시간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잠자리 그림책입니다. 책에 등장하는 아기 동물들도 신나게 놀다가 잘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이불 속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