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주에서 온 택배 - 한무릎읽기
저자 박수진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출판일 2022-12-30
정가 13,000원
ISBN 9788955479768
수량
로토 운석 8 / 치킨 도둑 24 / 수상한 야구 점퍼 38 / 우주에서 온 택배 51 / 지구 치킨 76 / 우주여행의 세 가지 원칙 91 / 우주적 사랑 105 / 달이 해를 가린 시간 123 / 마지막 이야기 148
꽃미남=치킨 도둑=외계인?

순구는 초록 대문 집에서 지내는 꽃미남이 김씨통닭의 치킨을 훔쳐 가는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외계인은 오히려 순구에게 대체 왜 사람들이 자기를 쫓아오는 거냐고 묻지요. 순구는 외계인에게 도둑과 범죄에 대해서 알려 주지만 지구의 부정적인 단어와 모습을 전달받지 못한 외계인은 계속 질문을 늘어놓습니다. 순구는 치킨을 좋아하는 외계인의 순수한 모습에 마음이 흔들려 외계인의 지구 적응을 돕습니다. 함께 은행으로 가서 외계인이 가져온 10원짜리를 지폐로 바꾸고 외계인이 김씨통닭에 취직할 수 있도록 돕고 우주 택배 배달도 함께하죠. 앞으로 순구와 외계인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인정하지 않았던 아빠의 빈자리

순구의 아빠는 이군 야구 선수였어요. 경기에 나가지 못하고 더그아웃을 지키는 선수였죠. 순구는 야구 때문에 자신과 놀아 주지 못하고 돈도 잘 벌지 못하고 엄마와 사이도 좋지 않은 아빠를 원망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가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순구는 아빠에 대한 미움과 그리움과 미안함이 뒤섞인 복잡한 감정을 마음 깊숙이 감추고 묵묵히 일상을 살아가죠. 하지만 외계인이 아빠의 빈자리를 대신하자 그 자리가 얼마나 컸는지 깨닫게 됩니다. 외계인이 배달하는 택배의 비밀을 알게 된 순구는 자신에게도 택배가 왔을 거라 믿습니다. 과연 순구에게도 우주에서 택배가 왔을까요?

무한한 우주적 사랑

다리 한쪽이 불편한 커피 아저씨, 가족 모두 세상을 떠난 마늘 할머니, 남편을 잃고 반찬 가게를 차린 엄마……. 동산 마을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외로움과 그리움을 끌어안고 살아갑니다. 그리고 순구가 외로움과 그리움을 느끼지 않길 바라며 티 나지 않게 순구를 지켜 주고 있죠. 외계인을 통해 자신이 받은 관심과 사랑을 알게 된 순구는 그 사랑을 매일 심술만 내는 승재 형에게도 알려 주려고 합니다.

『우주에서 온 택배』는 외계인을 통해 지구적 사랑을 깨닫게 되는 순구의 이야기입니다. 동시에 동산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