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둠을 딛고 빛을 읽다 : 이사야서 - Bible in Hand
저자 김근주 (해제
출판사 봄이다프로젝트(H
출판일 2020-08-15
정가 15,000원
ISBN 9791197138300
수량
일러두기
about the BIBLE
01. 이사야
● 이사야서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성경인가?
네 임금의 치세와 흥망성쇠를 지켜본 선지자 이사야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환상을 보고 백성에게 하나님이 주신 메시지를 선포한다. 하나님께 등을 돌린 ‘죄 지은 민족, 허물이 많은 백성, 흉악한 종자, 타락한 자식들’을 향해 심판이 코앞에 닥쳤음을 경고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없이 큰 권세로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선포한다.

● 이사야서를 읽는 독자들에게 주는 김근주 교수의 제언

“영광스러운 회복을 바라보며,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이사야서는 구약성경의 책 가운데 시편과 함께 신약성경에 가장 많이 인용된 책이어서 일찍부터 마치 신약성경의 하나인 것처럼 교회에서 읽히고 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사역과 연관해 해석되는 내용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이사야서는 기독교 교회에 매우 특별한 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 교회의 출현 이전부터 이미 이사야서는 주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신앙에 매우 중요한 책으로 여겨졌습니다. 분량이 상당하지만, 한 장 한 장을 그 시대와 연관해 천천히 읽어가면 좋겠습니다.
이사야서를 읽으면서 왜 예언자가 이토록 격렬하게 심판에 대한 말씀을 선포하는지, 그리고 왜 이러한 영광스러운 회복을 말하는 것인지를 예언자가 살았던 시대적 배경과 연관해 생각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럴 때 이사야서는 수천 년의 세월을 넘어 오늘 우리를 향한 말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추천의 말
믿음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 예수를 믿게 된 사람들이 성경을 읽어야 하는데, 이때 전권을 주고 읽으라고 하면 질려서 잘 읽지를 못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면 좋을 것 같다. 새번역을 사용하고 있고, 읽으면서 생길 수 있는 질문에 답을 주는 짧은 주석이 붙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낱권 성경책은 특별히 비신자 전도에 집중하는 가정교회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 성경을 접하는 분들이 성경을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