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왜 그런지 아세요?
- 왜 감기에 걸리면 한쪽 코만 막힐까?
- 콧구멍은 왜 두 개일까?
- 왜 아침에 일어나면 입에서 나쁜 냄새가 날까?
- 진실을 말하지 않으면 정말 코가 길어질까?
- 왜 남자가 여자보?다 코를 잘 고는 걸까?
- 마녀의 코는 왜 매부리코지? 어떻게 생긴게 아름다운 코일까?
- 서양에서 유명인 동상의 코를 왜 만질까?
- 귀신을 쫓는 냄새가 따로 있다고? 절에서는 왜 향을 피울까?
- 방귀는 왜 고약한 냄새를 풍길까?
- 거만한 사람을 왜 콧대가 높다고 할까?
- 왜 남자는 예쁜 여자를 유난스레 좋아할까?
오감 마케팅, 오감 발달놀이...
‘오감(五感’은 근래에 더욱 자주 접하게 되는 말입니다. 어쩌면 살아가는 일이 주위의 환경으로부터 자극을 느끼고 수용하고 반응하는 일이기에 이처럼 오감에 관한 관심은 당연한?지도 모릅니다. 감각의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각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면 발달하는 기계문명 속에 인간이 가진 다양한 감각과 능력을 살리면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오감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이 책은 [오감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후각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냄새는 다른 기관과 달리 분석 없이 전달됩니다. 시각이나 청각은 보고 들은 것을 분석하지만, 인체는 후각에 관한 한 그런 과정을 생략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그래서 후각은 우리 인체 중에 가장 직감에 가까운 기관입니다.
또, 후각의 발달은 우리의 생존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독극물에서 뿜어져 나오는 냄새를 맡지 못한다면, 혹은 맛있는 과일이 근처에 있는지도 모른 채 배고파한다면 그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인류의 생존에 지대한 공헌을 해온 후각과 코!!
이 책을 통해 코의 단순한 기능에서부터 과학적 원리, 그리고 코에 얽힌 역사 속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과학적, 역사적 이야기로 알아보는 후각의 세계
- 오감(五感의 감각 중 코와 후각의 세계를 다루었습니다.
오감시리즈는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의 5개 감각을 각각 내고 있는데,《시각, 과학과 역사를 꿰뚫어 보다!》,《 귀가 열리는 청각이야기》, 《식인종은 왜 사람을 잡아먹었을까? 》에 이어 《거짓말을 하면 정말 코가 커질까?》 로 후각의 세계를 탐험합니다.
- 과학과 역사로 살펴보는 코와 후각의 세계입니다!
세상을 이해하는 레이다망인 오감의 세계 중 코와 후각의 세계를 탐험합니다.
문명이 발달한 첨단의 현대를 살면서 무감각해져 잘 알고 느끼지 못하는 코와 후각의 세계를 과학적으로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