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나랜드 : 사라진 사람들을 찾아서 - EBS 꿈틀동화 2
저자 전현정
출판사 EBSBOOKS
출판일 2022-12-26
정가 13,000원
ISBN 9788954772457
수량
요한이는 어디에?
나나랜드 탐정 미도
기억 잃은 헥사들
고래 소년
기억의 도서관
오 소장의 편지
누가 요한이일까?
다알의 비밀
두 번째 가상 세계 이야기
‘새로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나를 기억해 주는 친구가 단 한 명만 있어도 살아갈 의미가 있다.”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재미를 추구하는 동화 에서 첫 번째 권 《말총 말고 말사탕》에 이어 두 번째 권 《나나랜드》를 출간하였다.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앞으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더욱 잘 넘나들며 살아갈 것이기에 기획된 동화로서, 《말총 말고 말사탕》에서는 가상 세계도 현실 못지않게 질서가 필요하다는 걸 강조했다면, 《나나랜드》에서는 가상 세계를 현실 세계의 또 다른 도피처로 설정하였다.

살아가면서 피하고 싶은 순간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따돌림을 받거나, 하기 싫은 일을 누군가의 강요에 의해 억지로 해야 한다거나, 혼자 어디론가 훌쩍 떠나 버리고 싶을 때 ‘나나랜드’는 그들을 위한 제2의 공간이다.

떠오르는 육상 선수로 주목받고 있지만 정작 달리기를 싫어하는 요한이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영재, 뉴스를 진행하던 앵커, 붕어빵을 파는 트럭 아저씨 등 주변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하나둘 사라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들은 실종된 게 아니라, 나나랜드 안에 숨어 지내고 있었던 것. 숨는 사람이 있으면 반대로 찾으러 다니는 사람이 있기 마련, 주인공 미도가 탐정이 되어 이들을 찾으러 나나랜드 구석구석을 다니기 시작한다.

사라진 사람들의 이유는 각각 달라도 다른 누군가에게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은 같다. 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은 원래 자리로 돌아올 것이다. 나를 기억해 주는 사람과 소통하며, 원래 알고 있던 자신의 모습과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내 모습은 얼마나 다른지, 또 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깨닫게 해 주는 곳, 《나나랜드》로 여행을 떠나 보자.

“누구든지 나나랜드에서 원하는 모습으로 바꿔 보세요”
끝도 없는 상상력에 빠져드는 한 편의 영화 같은 SF 판타지 동화

장갑과 고글을 쓰고 클릭을 하는 순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