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
PART 1 영화 마케팅
영화 마케팅이 왜 중요한가
영화 비즈니스 3대 요소
영화 소비자(관객 조사
마케팅 관점에서 본 영화의 특징
영화 마케팅이란
포지셔닝
영화의 셀링 포인트
마케팅 리서치
마케팅 전략수립
영화광고의 특징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매체광고 전략
디지털 마케팅
홍보
시사회
스타 투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무비 홍보 활동
프로모션
극장 마케팅
PART 2 흥행 대박을 위한 10가지 법칙
제1법칙: 첫 번째가 되어라
제2법칙: 이슈를 만들어라
제3법칙: 스틱, 착 달라붙는 메시지를 만들어라
제4법칙: 잘 지은 이름 열 딸 부럽지 않다
제5법칙: 연결고리를 만들어라
제6법칙: 아줌마 관객을 잡아라
제7법칙: 유치할수록 좋다
제8법칙: 트렌드를 읽어라
제9법칙: 타이밍을 잘 잡아라
제10법칙: 일점 집중하라
참고문헌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영화, 그 꿈을 포장하라!
천만 관객 시대, 생생하고 치열한 영화 마케팅 생존 전략서!
흥행 신화 《해리포터》, 《다크나이트》, 《인셉션》, 《컨저링》의
마케터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영화 마케팅의 세계
기초 이론부터 전략, 오랜 실무 경험이 낳은 실전 노하우까지
워너브라더스에서 20여 년간 250여 편 이상의 영화를 담당한 마케터가
스크린 뒤에 감춰진 영화 마케팅의 모든 비밀을 밝힌다.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만이 실전에서 유효하다!” -영화감독 이준익
“모두가 아는 척하지만 사실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 영화...
영화, 그 꿈을 포장하라!
천만 관객 시대, 생생하고 치열한 영화 마케팅 생존 전략서!
흥행 신화 《해리포터》, 《다크나이트》, 《인셉션》, 《컨저링》의
마케터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영화 마케팅의 세계
기초 이론부터 전략, 오랜 실무 경험이 낳은 실전 노하우까지
워너브라더스에서 20여 년간 250여 편 이상의 영화를 담당한 마케터가
스크린 뒤에 감춰진 영화 마케팅의 모든 비밀을 밝힌다.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만이 실전에서 유효하다!” -영화감독 이준익
“모두가 아는 척하지만 사실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 영화 마케팅이다.” -영화전문기자 오동익
“워너브라더스에서 20여 년간 활약한 지은이의 경험과 지식이 집약되어 있다.” -조혜정 중앙대교수
시네마 천국? 시네마 지옥!?
흥행 신화를 만든 마케터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치열한 영화 마케팅의 세계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에서는 1,095편의 영화가 개봉되었다. 매주 21편의 영화가 개봉한 셈이다. 2010년 이후 연평균 개봉작 수의 꾸준한 증가는 관객에게 다양한 영화를 접할 기회를 줬지만 영화 간에 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만들었다. 관객이 찾지 않는 영화는 쏟아져 나오는 새 영화에게 자리를 내주며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다. 관객에게는 ‘시네마 천국’일지 몰라도 영화 시장은 그야말로 ‘시네마 지옥’이 된 것이다.
이 ‘시네마 지옥’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