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파이썬으로 하는 마케팅 연구와 분석 : 데이터 처리부터 시각화까지
저자 제이슨 슈바르츠 외공저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22-12-29
정가 40,000원
ISBN 9791161756967
수량
1부. 파이썬 기초

1장. 파이썬 시작
1.1 파이썬이란?
1.2 왜 파이썬인가?
1.2.1 파이썬 대 R, 줄리아 및 기타 언어
1.3 파이썬이 아닌 이유
1.4 파이썬을 사용하는 경우
1.5 이 책의 사용
1.5.1 텍스트 정보
1.5.2 데이터 정보
1.5.3 온라인 자료
1.5.4 잘 안될 때
1.6 요점

2장. 파이썬 개요
2.1 시작하기
2.1.1 노트북
2.1.2 로컬에 파이썬 설치
2.1.3 로컬에서 파이썬 실행
2.2 파이썬 데이터 분석 기능 둘러보기
2.3 파이썬 명령 작업의 기초
2.3.1 파이썬 스타일
2.4 기본 유형
2.4.1 객체 및 유형
2.4.2 부울
2.4.3 숫자 유형
2.4.4 시퀀스 유형
2.4.5 텍스트 유형: 문자열
2.4.6 집합 유형
2.4.7 매핑 형식
2.4.8 함수, 클래스, 메서드
2.4.9 모듈과 패키지
2.4.10 제어 흐름 문
2.4.11 도움말! 쉬어가기
2.5 데이터 과학 패키지
2.5.1 NumPy
2.5.2 수학적 계산에 파이썬 사용
2.5.3 pandas
2.5.4 결측값
2.6 데이터 로드 및 저장
2.6.1 파이썬 객체 저장: 피클
2.6.2 데이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2.6.3 코랩 사용: 데이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2.7 정리!
2.8 더 알아보기*
2.9 요점

2부. 데이터 분석의 기초

3장. 데이터 설명
3.1 데이터 시뮬레이션
3.1.1 데이터 저장: 구조 설정
3.1.2 데이터 저장: 데이터 포인트 시뮬레이션
3.2 변수를 요약하는 함수
3.2.1 언어 요약: groupby(
3.2.2 이산 변수
3.2.3 연속 변수
3.3 데이터프레임 요약
3.3.1 describe(
3.3.2 데이터 검사에 대한 권장 접근법
3.3.3 apply(
3.4 단일 변수 시각화
3.4.1 히스토그램
3.4.2 상자 그림
3.4.3 정규성 확인을 위한 QQ 도면
3.4.4
이 책의 대상 독자
파이썬을 배우고 싶어 하는 마케팅 연구원 분석가나 파이썬을 사용해 선택한 마케팅 주제를 검토하려는 다른 분야의 학생이나 연구원이 읽기에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의 구성
순차적으로 7개 장에 걸쳐 개념을 점진적으로 가르치고, 작업하면서 예제를 직접 실습해본다. 1부에서 파이썬 언어의 기초에 대해 약간의 시간을 보낸 다음, 2부에서는 실제 마케팅 분석 문제에 적용한다. 3부에서는 몇 가지 고급 마케팅 주제를 살펴본다. 전체 장에서 파이썬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은이의 말
이 책은 독자 여러분이 마케팅 조사와 분석을 위해 파이썬을 배울 수 있게 도와준다.
파이썬은 마케팅 분석가에게는 훌륭한 선택이며, 통계 모델을 적합화하기 위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파이썬은 확장 가능하며 소규모와 대규모 데이터셋 모두에서 다양한 형태로 여러 시스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파이썬 생태계에는 시각화 기술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기존의 통계 기법과 새로운 통계 기법이 포함된다. 그러나 마케팅 영역에서의 사용은 계량 경제학, 생물 정보학, 전산학 등의 분야보다 뒤처져 있다. 독자들의 도움으로 이 상황이 바뀔 수 있길 바란다.
이 책을 읽기 위한 전제 조건은 파이썬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선형 회귀와 같은 기본 통계 모델에 개념적으로 익숙하며 직접 실습에 참여할 의향이 있으면 충분하다. 이 책은 어느 정도의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으면서 파이썬을 배우고자 하는 분석가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옮긴이의 말
파이썬을 사용해 마케팅 분석을 수행하는 각종 방법론을 설명한 책이다. 통계적인 유의성에 기반해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설명하는데, 마케팅 사례 분석을 위해 파이썬의 문법과 함께 통계적 분석 또한 동시에 배울 수 있으므로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그래픽 기법을 통해 데이터 분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각화 기법을 익힐 수 있다.
다양한 통계 수학이 동원되지만, 복잡한 수식을 전개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했으며 대부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