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 - 베스트 지식 그림책 1 (양장
저자 루스 브라운
출판사 주니어RHK
출판일 2023-01-05
정가 13,000원
ISBN 9788925577210
수량
● 씨앗의 일생을 통해 본 자연의 순환과 그 경이로움
_아이들의 즐겁고 흥미로운 자연관찰, 그 시작을 함께할 책

2001년 국내에 처음 소개되어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는 씨앗 열 개가 아름다운 해바라기로 자라는 과정을 담은 지식 그림책이다. 자연의 순환과 그 경이로움은 물론 숫자 세기까지 담고 있으며, 간결한 문장과 섬세하고 사실적인 수채화로 씨앗의 일생을 근사하게 표현했다. 지금까지 여러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 주며 식물의 성장, 숫자 세기 등을 가르친다는 교사들이 많았다. 이번 개정판에는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학교와 가정에서 이 책을 활용하는 교사와 양육자 들을 위해 책 뒤쪽에 ‘현직 교사의 작품 감상 가이드’를 수록했다. 작품 내용과 작품에 담겨 있는 메시지는 물론 식물의 한살이, 숫자 세기, 그림 읽기 등 작품을 감상하는 다양한 방법과 뛰어난 그림 세계, 독후 활동 등을 안내한다. 독자들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작품의 특장점을 발견하며 더 넓고 깊게 작품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씨앗 열 개를 심으면 어떻게 될까요?”
_생명의 성장과 숫자 세기를 더한 그림책

아이가 영양분이 많은 거무스름한 흙에 씨앗 열 개를 심는다. 어디선가 개미 하나가 나타나 씨앗 하나를 영차, 비둘기가 콕콕, 생쥐가 쏘옥, 민달팽이가 날름, 두더지가 훌떡, 고양이가 휙, 야구공이 쿵, 강아지가 우지끈, 진딧물 떼가 야금야금 꽃봉오리를 먹고 나니 결국 활짝 핀 해바라기 하나만 남는다. 이내 꿀벌이 날아들고, 해바라기는 서서히 시들어 아이에게 다시 씨앗 열 개를 내어 준다. 이 책은 씨앗 열 개가 꽃이 되고, 그 꽃이 다시 열 개의 씨앗을 가져다주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에게 생명의 탄생과 성장, 씨앗의 일생, 자연의 거대한 생명력 등을 자연스레 일깨워 준다.
여기에 1부터 10까지 숫자 세기는 물론, 뺄셈 개념까지 담겨 있다. 인류가 손가락 열 개에 수를 하나씩 대응해 자연스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