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브랜딩의 시작 ? 목표설정 & 계획관리
1. 목표를 세우는 순간 마법이 시작된다
2. 목표를 세우기 어려운 이유
3. 목표는 이렇게 세우면 이루어진다
4.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5. 어떤 목표도 달성하게 만드는 ‘벽돌 쌓기 법칙’
6. 벽돌 쌓기 제1법칙 - 1년 목표 세우기(성 그리기
7. 벽돌 쌓기 제2법칙 ?일주일 목표 세우기(설계하기
8. 벽돌 쌓기 제3법칙 ?하루 목표 세우기(벽돌 쌓기
9. 벽돌 쌓기를 위한 다이어리 쓰기
Part 2 변화를 만드는 3가지 도구
1장 첫 번째 도구 ?글쓰기
1. 글쓰기가 왜 그렇게 중요할까?
2. 뭘 해야 할지 몰라 글을 썼다
3. 쓴다는 것의 의미
4. 고작 글 하나 쓰는 것인데, 왜 이렇게 어려울까?
5. 초심자가 글을 잘 쓰는 방법
6. 쓰면 결국엔 변한다
2장 두 번째 도구 ?말하기
1. 표현 잘하는 사람이 인정받는 시대
2. 누구나 말을 잘할 수 있다
3. 오늘부터 당장 말을 잘할 수 있는 방법
4. 인기 있는 사람들의 비밀은 ‘의사소통’에 있다
3장 세 번째 도구 - SNS 활용하기
1. 어떤 SNS부터 해야 할까?
2. 블로그의 모든 것
3. 블로그가 가져다주는 3가지 장점
4. 블로그는 제목이 반이다
5. 나도 유튜브를 할 수 있을까?
6. 인기 있는 유튜브의 4가지 유형
7. 내 영상이 ‘재미’있어지는 3가지 습관
8. 마지막으로 기억해야 할 단어 ‘소통’
Part 3 당신은 이미 브랜드이다
1. 당신의 브랜드가 시작된다
2. 먼저 시작할수록 좋은 브랜드가 된다
3. 평범한 내가 브랜드가 되는 법
4. 팔리는 콘텐츠를 만드는 법
5. 더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3단계
6. 브랜드란 결국 메시지다
이 책은 흔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책이 아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 줄 지도와 같은 책이다.
나는 항상 다이어리에 목표를 적는다. 그리고 놀랍게도 다이어리에 적은 일들이 모두 다 이루어졌다. 연봉 1억 원을 넘겼고, 유튜브 구독자는 30만이 넘었다. 연남동에 작지만 예쁜 나만의 강의공간도 생겼다.
목표를 세우면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알 수 있고, 훨씬 빨리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물론 단순히 목표를 세우는 것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명확한 방향을 정하고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목표를 세워야 달성하기 쉬워진다. ‘일주일에 헬스장 한 번’ ‘하루 한 끼 샐러드’ ‘영어 공부 하루 10분’ 이렇게 확실하면서 쉬운 목표부터 설정하자. 그러면 현실이 괴롭지도 않고, 실제로 뭔가 하고 있다는 성취감을 느끼며 자존감도 함께 올라간다.
지금 나에게 도서관을 하루 만에 지으라고 한다면 내가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건축가여도 해낼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도서관을 짓기 위해 매일 벽돌 3개씩 쌓으라고 한다면 쉽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벽돌 쌓기 법칙’이다.
성 그리기, 설계하기 그리고 벽돌 쌓기. 벽돌을 잘 쌓은 하루하루가 모이면 엄청나게 거대한 성이 된다. 하루하루 해낼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하고, 그걸 해내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성을 쌓을 당신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나도 이렇게 해냈다. 이제는 당신이 벽돌을 쌓을 차례다. 당신이 꿈꾸는 모든 목표가 이루어질 것이다.
나는 당신의 ‘가능성’을 믿는다. 당신이 평범하면 할수록 더 큰 가능성이 보인다. 쉽다고는 말하지 않겠다. 시간도 걸리고, 부단한 노력도 더해져야 한다. 눈물 쏙 빼는 날도 있을 것이고, 울분을 터트리며 하소연하고 싶은 날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것 하나는 장담할 수 있다. 당신은 이미 ‘브랜드’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당신의 ‘스토리’를 듣고 싶어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