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으로 밝혀진 공룡의 비밀을 간결하게 핵심 정보만 쏙쏙!
공룡 상식이 자동 업그레이드되는 ‘신개념 공룡 안내서’
화석은 공룡에 대해 많은 정보를 품고 있어요. 생김새는 물론 공룡이 어떻게 살았는지도 알려 주는 귀중한 단서가 되지요. 『쉿! 공룡의 비밀』은 화석을 통해 과학자들이 알아낸 공룡에 관한 놀라운 사실과, 먹고 자고 활동하는 공룡의 생활상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담아낸 공룡 안내서입니다.
『쉿! 공룡의 비밀』은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탐구할 만한 공룡 19종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알을 품은 모습으로 화석이 된 키티파티는 다리뼈 화석 연구를 통해 아빠 공룡으로 밝혀졌습니다. 엄마 키티파티가 먹이를 구하러 간 사이 아빠 공룡이 둥지를 지켰을 거로 추정하지요. 작은 초식 공룡 프시타코사우루스들은 한 장소에 새끼들을 숨겨 놓고 함께 키웠을 거예요. 마치 어린이집처럼요.
옛날에 과학자들은 새끼 공룡이 부모와 똑같이 생겼을 거로 생각했어요. 그런데 새끼 트리케라톱스 화석이 발견되면서 이런 생각이 바뀌었어요. 자라면서 머리 모양이 달라졌던 거예요. 이 밖에도 어른이 되면 이빨이 사라진 리무사우루스, 그리 오래 살지는 못했던 마이아사우라 등 각 공룡의 중요한 특징만을 쏙쏙 담아 간결하고 쉬운 설명, 흥미롭고 다채로운 공룡 일러스트가 책 속 한가득 펼쳐집니다. 장면마다 포함된 공룡들의 골격 모습도 놓치지 마세요.
전문가가 전하는 최신 공룡 정보와 실감 나는 공룡들의 생활상
『쉿! 공룡의 비밀』은 고생물과 공룡을 사랑하는 어린이라면 깊이 빠져들어 즐길 수 있는 과학 교양서입니다. 단지 정보를 전달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사막에서, 숲에서, 강가에서, 해변에서 다정하게 새끼를 돌보고 역동적으로 먹이를 사냥하는 등 서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공룡들 모습 자체로 실감 나고 재밌는 그림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오랫동안 공룡을 연구해 온 공룡 전문가 박진영 작가가 학계의 생생한 최신 연구 내용을 토대로 공룡의 생태를 소개합니다. 척박한 환경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