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학특성화중학교 시즌2 - 2 얼굴천재 무리수와 의문의 숫자들
저자 김주희 외공저
출판사 뜨인돌출판 주식회사
출판일 2019-06-03
정가 12,000원
ISBN 9788958077176
수량
1장 여기 좀 이상해
- 비명이 가득한 첫날 밤
- 현장 조사
- 우리 파랑이가 달라졌어요
- 범인은 바로 너

2장 예감이 좋지 않아
- 일식의 비밀
- 난이도가 높은 문제
- 중심의 불과 여덟 개의 행성
- 노을의 컴퍼스

3장 시작된 위협
- 사라진 것 하나
- 조금씩 조금씩
- 협동은 어려워
- 정답은 어디에

4장 사라진 것들
- 세 번째 미션
- 히파수스는 또 누구야
- 사라진 아이들
억지로 공부하면 점수가 오른다?
수학을 좋아하면 스스로 공부한다!

한 통계에 따르면 전체 중?고등학생 중 절반가량이 수포자라고 한다. 두 명 중 한 명은 수학 공부에 지쳐서 완전히 손을 떼는 것이다. 이 아이들에게 다시 수학의 재미를 선사하고, 스스로 수학 공부를 하게 할 동기를 부여해 줄 순 없을까?

《수학특성화중학교》(이하 《수특중》는 이러한 문제의식 속에서 기획되었다. 수학을 힘겨워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수학이 어렵고 힘들다는 편견을 없애 주는 것이지, 억지로 공식을 머릿속에 주입해 문제를 더 풀게 하는 것이 아니다. 수학이 좋아지면 스스로 공부한다. 《수특중》은 아이들이 잃어버린 수학의 재미를 되찾게 도와주는 신개념 ‘수학소설’이다. 중학생들의 모험과 로맨스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학 지식을 쌓게 설계되어 있다.


수학으로 가슴이 설렐 줄이야?!
재미와 학습을 다 잡은 똑똑한 수학책

여러 우여곡절을 거쳐 ‘피타고라스 수학 캠프’에 참가하게 된 노을과 아이들. 관리자도 따로 없고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한 캠프가 어쩐지 미심쩍고 무섭지만, 우승을 하면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는 말에 불타오른다. 그런데 캠프 첫날 밤, 무리수를 겨냥한 것으로 의심되는 테러 사건이 벌어지고 연이어 일어나는 테러에 아이들의 불안은 커져만 가는데……. 테러가 발생할 때마다 현장에는 자기를 잡아 보라는 듯 의문의 숫자가 남겨져 있다. 과연 테러범의 정체는? 아이들은 정체불명의 테러범으로부터 무리수를 보호할 수 있을까?

전작 《수특중 시즌1》이 ‘수특중’이라는 가상의 학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모험 속에 중학교 1학년 수준의 수학 과정을 녹여 냈다면, 《수특중 시즌2》는 방학을 맞아 캠프에 간 아이들이 맞닥뜨리는 사건 속에서 중학교 2?3학년 수준의 수학을 다룬다. 시즌2 1권이 캠프에 가게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이야기라면, 2권은 아이들이 캠프에서 우승하려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동시에 무리수를 노리는 테러범을 밝히기 위해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