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리 앙투아네트 : 시대의 물결에 휩쓸려, 죽음을 맞이한 비운의 왕비 - 하루 한 권 학습만화 세계인물전 5
저자 하세가와 마유
출판사 드루주니어(이담북스
출판일 2023-01-15
정가 14,000원
ISBN 9791168019874
수량
이 책의 주요 등장인물

제1장 | 천진난만한 공주
제2장 | 왕가와의 결혼
제3장 | 베르사유에서의 생활
제4장 | 혁명의 발소리
제5장 | 감옥에서 단두대로

[‘지지해준 사람’ 랭킹 & 대사 Best 3 / 연표]
위인의 삶에 드리워진 빛과 어둠을 통해 어린이에게 사유하는 힘을 길러 주는 <세계인물전> 시리즈!
논리는 키우고, 포용력은 넓히고! 위인을 통해 바라본 우리 삶의 이정표는 어느 방향을 가리키고 있을까!

불행해지고 나서야 겨우, 사람은 진정으로 스스로를 깨닫게 되는군요.
<세계인물전> 시리즈의 다섯 번째 주인공, ‘마리 앙투아네트’
마리 앙투아네트의 어릴 적 이름은 마리아 안토니아였다.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난 안토니아는, 15살의 나이에 프랑스의 루이 16세와 정략결혼을 하며 프랑스어 발음인 마리 앙투아네트로 불리게 된다. 그렇게 오스트리아와 프랑스의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서 결혼을 하게 된 안토니아는 18살에는 왕비의 자리에 오른다. 오스트리아의 쇤브룬 궁전에서 자유로운 어린 시절을 보냈던 한 소녀가 불과 몇 년 지나지 않아서 프랑스의 왕비가 된 것이다. 조국의 명운을 걸고 다른 나라의 왕비가 된 앙투아네트. 왕궁에서 태어나 유복한 생활을 보낸 그녀지만, 10대 소녀의 머리 위에 올려진 왕관은 결코 가볍지 않았을 것이다. 앙투아네트는 10대 시절은 과연 어땠을까?
역사는 다양한 관점에서 봐야만 한다. 관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역사가 되기 때문이다. 만약 ‘마리 앙투아네트는 어떤 사람이야’라고 답을 내린다면, 거기서 사고는 더 나아가지 못한다. 하지만 그녀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째서 그런 평판을 받았는지 생각해본다면, 생각의 폭은 깊어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은 넓어질 것이다.

‘지지해 준 사람’ 랭킹과 Best3 대사 수록!
<세계인물전>의 권말에는 해당 인물을 ‘지지해 준 사람’ 다섯 명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실려있다. 위인전이란 무릇 인물의 삶만을 조명하는 것이 그 역할의 전부이기는 하나, 사람은 홀로 ‘위인’이 될 수 없음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지 않은가. 권말의 페이지를 할애해 주인공의 삶과 죽음에 동행한 조력자를 정리해 두었다. 이로써 자칫 주인공 중심으로 읽힐 수 있는 인물전의 약점을 보완했다. 주인공 곁에서 도움을 주었던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