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일인 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 :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법 - 좋은 습관 시리즈 26
저자 우현수
출판사 좋은습관연구소
출판일 2023-01-02
정가 16,500원
ISBN 9791191636482
수량
인트로. 1인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1. 비전 매뉴얼부터
2. 처음부터 끝까지
3. 폭보다는 깊이
4. 단순함은 생명
5. 하지 말아야 할 일 리스트
6. 재료를 다루는 순서
7. 가끔은 실전부터
8. 내 안의 영감에 집중
9. 단 하나의 제안
10. 나만의 기준 갖기
11. 가장 개인적인 것
12. 작은 프로젝트라도 소중히
13. 강약의 원리
14. 혼자 일하기 좋은 시간
15. 나를 기억시키는 법
16. SNS로 관계의 확장
17. 외롭지 않게 일하는 법
18. 나를 도와줄 파트너 찾기
19. 브랜딩을 한다는 것
20. 개인 브랜딩은 필수
21. 디자인 씽킹 익히기
22. 쪼개기로 개념 정리
23. 시나리오 쓰듯 기획하기
24. 문제 해결자보다 제안자로
25. 브랜드 설명문 쓰기
26. 고객과의 대화법
27. 낯선 브랜드 이해하기
28. 의뢰인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29. 의사 결정을 디자인한다는 것
30. 최신 감각을 유지하기
31. 1인 회사의 글쓰기
32.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
33. 두 가지를 한 번에 생각하기

아웃트로. 당연한 건 하나도 없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현재 창업하고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분
2. SNS를 통해 자연스러운 영업을 하고, 잠재 고객들에게 나라는 존재를 인식시키고 싶은 분
3. 혼자서 모든 것을 해야 하는 업무 효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알고 싶은 분
4. 브랜드 디자이너의 일과 일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

책 속에서

결과적으로 이 일을 겪으며 한 가지 확실하게 깨달은 것이 있었다. 바로 ‘토털total’에 대한 생각이었다. 토털이 듣기에는 좋다. 한 번에 모든 걸 해결해주는 서비스이니 당연히 좋다. 고객사 입장에서도 너무 편하고 좋은 말이다. 하지만 그걸 현실에서 구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군다나 1인 회사 입장에서 다양한 영역의 전문 지식을 혼자서 다 갖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외부 자원을 활용해 조율자 역할을 하며 일을 할 수밖에 없는데, 유경험자가 아닌 이상 그 과정이 쉬울 리가 없다. 차라리 그 시간에 잘하고 있던 일의 전문성을 고도화하는 게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
--- p.38

나의 정체성을 위해 그리고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리스트’를 만드는 일은 중요하다. 그래야 어떤 중요한 순간을 맞이했을 때 허둥지둥하지 않는다. 고객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당황하지 않고 온전하게 전하기 위해서라도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의 구분은 무척 중요하다. 그걸 잘 지켜낼수록 나와 우리 회사의 아이덴티티는 더욱 단단해진다.
--- p.50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들은 더욱더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해야 한다. 자신의 생각을 담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나야 고객들도 특별함을 느낀다. 여러 사람이 있는 조직에서는 개인의 이야기를 드러내고 밝히는 것이 회사와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연관성을 만들어 내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1인 회사에서는 개인이 곧 회사이기 때문에 나의 얘기가 곧 회사의 이야기가 된다.
--- p.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