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코딩
저자 롭 마일스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18-12-31
정가 40,000원
ISBN 9791161752259
수량
Part 1: 프로그래밍 기초

1장. 파이썬 시작
__파이썬이란?
____파이썬의 기원
____파이썬 버전
__파이썬 개발 환경 구성
____툴 위치
____윈도우 PC용 파이썬
__파이썬 시작
__요약


2장. 파이썬과 프로그래밍
__프로그래머의 역할
____프로그래밍과 파티 계획하기
____프로그래밍과 문제 해결
____프로그래머와 사람
__자료 처리기 역할을 하는 컴퓨터
____기계와 컴퓨터, 우리
____자료 처리기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
____자료 처리기 역할을 하는 파이썬
__자료와 정보
__파이썬 함수 다루기
____ord 함수
____chr 함수
____bin을 사용해 자료 저장소 살펴보기
__요약


3장. 파이썬 프로그램 구조
__첫 번째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기
____IDLE를 사용해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하기
____print 함수를 사용한 프로그램 출연
__파이썬 라이브러리 활용하기
____random 라이브러리
____time 라이브러리
__파이썬 주석
____코드 샘플과 주석
__데스크탑에서 파이썬 실행하기
____프로그램 종료 지연하기
__스냅스 추가하기
____파이게임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____스냅스 함수
__요약


4장. 변수 다루기
__파이썬에서의 변수
____파이썬에서의 이름 규칙
__텍스트 다루기
____문자열의 시작과 끝 지정하기
____텍스트에서의 이스케이프 문자
____input 함수를 사용해 텍스트 입력하기
__숫자 처리하기
____문자열을 정수 값으로 변환하기
____정수와 실수
____(소실수와 부동소수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최신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강력한 무료 툴 설치 및 사용
- 170개의 샘플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 개념 학습 후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토대 제공
- 프로그램 실행 시 발생하는 일
- 전문가 관점에서 프로그램 개발 접근
- 파이썬 언어의 핵심 항목 학습
- 클래스, 메소드, 객체를 활용해 복잡한 소프트웨어 제작
- 쉽게 만들고 개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조화
-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및 입력에 대한 반응
- 다양한 종류의 실제 자료 저장 및 조작
-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 자료형 정의
-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게임 개발
- 최신 웹과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
- 미리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제작

★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

이 책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루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특정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여러분에게 컴퓨터를 제공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대신 1장에서 파이썬 관련 툴과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규모가 큰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때 이들을 활용할 것이다.

PC 혹은 랩톱 사용
이 책의 파이썬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할 때 윈도우, 맥, 리눅스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 PC가 고성능일 필요는 없지만 다음과 같은 사양을 권장한다.
- 1 GHz 이상의 프로세서. 인텔 i5 이상
- 최소 4기가바이트(GB 메모리(RAM, 8기가 이상
- 256GB 하드 디스크 공간(파이썬 및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는 약 1GB의 하드 디스크 공간을 차지함
그래픽 디스플레이와 관련해서는 특정한 요구사항이 없다. 하지만 고해상도 화면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작성 시 더 많은 코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