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60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무시무시하고 놀라운 화산 활동과 지진에 대해 알아보아요.
우리는 종종 뉴스를 통해 화산과 지진의 소식을 접해요. 화산에서 용암과 증기가 솟구치는 모습, 지진으로 땅이 갈라지고 건물이 무너지는 모습은 정말 무시무시하지요. 화산은 왜 폭발할까요? 지진은 어떻게 일어날까요? 화산 활동과 지진을 예측하고 대비할 방법은 없을까요?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화산 활동과 지진에 대해 알아보고, 그 피해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방법도 알아보아요.
화산 활동과 지진은 모두 깊은 땅속에서부터 시작돼요. 우리가 사는 ‘지각’의 아래에는 ‘맨틀’이라는 뜨거운 층이 있고, 이곳에는 암석이 녹은 ‘마그마’가 흐르고 있어요. 맨틀에서 끓던 마그마가 지각의 약한 틈새로 솟구치는 것이 바로 화산 폭발이에요. 한편 지각은 여러 개의 판으로 나뉘어 맨틀 위를 천천히 움직이고 있는데, 이 판들이 서로 부딪칠 때 지진이 일어나지요. 플랩을 열어 보며 화산 활동과 지진이 일어나는 모습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아요. 화산이 폭발할 때 용암 외에도 무엇이 더 나오는지, 지진의 규모에 따라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화산 폭발과 지진이 구체적으로 어떤 피해를 남기는지 간결한 그림을 통해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나아가 이러한 재해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여러 가지 방법도 배울 수 있답니다. 화산이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