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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비즈니스에는 실험이 필요하다
프롤로그: 실험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다
| 1장 |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왜 실험하는가
직관에 기대지 않는 확실한 비즈니스 전략
실험의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기
기업이 혁신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
‘디지털 실험 툴’이 가져온 변화
단계별 비즈니스 실험 프로세스
빠르게 학습하고 성장하는 법
| 2장 | 비즈니스 실험을 위한 질문들
질문 1: 테스트 가능한 가설이 있는가?
질문 2: 모든 이해관계자가 결과를 준수하기로 약속했는가?
질문 3: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실험인가?
질문 4: 신뢰할 결과를 얻을 방법이 있는가?
질문 5: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고 있는가?
질문 6: 실험에서 최대의 가치를 얻고 있는가?
질문 7: 실험이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가?
| 3장 | 온라인 실험실 사용법
테스트, 테스트, 그리고 테스트
작은 변화의 거대한 힘을 생각하라
대규모 실험 시스템에 투자하라
실험조직 모델을 구상하라
성공의 메트릭스를 정의하라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쌓아라
단순하게 가라
나만의 학습 실험실 만들기
| 4장 | 성공하는 조직의 실험은 무엇이 다른가
첫 번째, 학습 사고방식
두 번째, 가치 및 목표와 일치하는 보상
세 번째, 오만을 이기는 리더의 지적 겸손
네 번째, 신뢰라는 자산을 쌓는다
다섯 번째, 실험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여섯 번째, 혁신 창출과 혁신 활용의 균형을 유지한다
일곱 번째, 새로운 리더십 모델을 받아들인다
| 5장 | 실험으로 혁신에 성공한 조직들
부킹닷컴 들어가기
실험의 힘
실험조직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부킹닷컴을 뛰어넘는 실험조직들
| 6장 | 당신의 조직을 실험조직으로
모든 것은 시스템에서 출발한다
실험조직으로 변모하기
조직의 변화 5단계
핵심 열쇠, 실험 툴을 활용하라
| 7장 | 비즈니스 실험의 일곱 가지 그릇된 신화
신화 1: 실험이 주도하는 혁신은 직감과 판단력을 무력화한다
최고의 리더는 과학자처럼 행동하고
1% 기업은 세상을 실험실로 쓰며 혁신한다!
“아이폰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전화기이지만 키보드가 없어서 비즈니스 고객에게 매력이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CEO 스티브 발머
“텔레비전은 출시 6개월이 지나면 시장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매일 합판으로 만든 상자를 보는 일에 싫증을 느낄 것이다.”
-20세기 폭스 CEO, 대릴 자눅
스티브 발머와 대릴 자눅이 실험으로 판단할 줄 아는 리더였다면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지 않았을 것이다. 기업의 리더는 수많은 결정을 내려야 하는 자리다. 시장 조사를 철저하게 하고,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수집해도 리더들이 비과학적인 데다 편향적인 판단을 내린다면? 운이 좋다면 당장 큰일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조금씩 작은 실패가 누적되긴 해도 말이다. 하지만 운이 나쁘다면 수익은 처참하게 곤두박질치고 조직이 위태로울 수 있다. 더는 조직의 운명을 운에 맡기지 말고 실험하라.
실제로 실험을 한 기업들은 크게 성장했다, 아마존, 구글, 애플, 페이스북, 삼성전자까지 우리가 아는 세계 상위 1% 기업은 모두 실험을 한다. 저자는 이들처럼 기업이 ‘실험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고 말한다. 실험조직은 리더의 결정에 무조건 따르지 않는다. 일단 실험을 통해 검증한다. 고객과의 상호작용 방식에 대규모 실험을 적용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의 잠재성을 가늠하기 위해서는 A/B테스트로 대조실험해야 한다. 시장을 파악하는 일에는 섣부른 판단보다 여러 번의 실험이 도움이 된다.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는 온라인 실험을 동시에 여러 건 진행하여 사업 효율성을 높여라. 수천 번의 작은 향상이 쌓여 거대한 혁신을 만든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실리콘밸리 기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 기반을 둔 나이키, 월마트 같은 기업의 사례도 적극적으로 제시하며 비즈니스 실험이 온라인, 오프라인 기업을 가리지 않고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전략임을 말한다.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트, 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