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뒤끝 작렬 왕소심 - 그래 책이야 60
저자 원유순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출판일 2023-01-26
정가 13,000원
ISBN 9791192182490
수량
스스로 왕따 │ 7
달라도 너무 달라 │ 18
캄캄한 세상 │ 29
피식 방귀 │ 41
구질구질한 날 │ 51
기막힌 화풀이│ 62
꼼꼼이의 기억력 │ 75
얍삽한 무심이 │ 87
뒤끝 작렬 왕소심 │ 96
[줄거리]
4학년 첫날, 정민이는 모든 게 새로 바뀌는 새 학기가 불편하고 싫다. 특히 잘 모르는 아이들을 새로 사귀어야 하는 것 때문에 등교하기가 싫을 정도이다. 게다가 담임 선생님은 반을 모둠 형식으로 운영하겠다고 하면서 아이들을 모둠별로 앉힌다. 정민이와 같은 모둠이 된 아이들은 외향적인 성격이라서 늘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정민우, 게임을 좋아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무심한 김은수, 자신을 꾸미기 좋아하고 여성적인 장미나, 남자 같은 외모에 당차고 똑똑한 민유라이다. 그런데 정민이의 눈에는 같은 모둠 아이들 모두 여기저기 빈틈이 보인다. 정민이는 말없이 아이들의 빈틈을 메워 주지만 아무도 정민이의 선행을 알지 못한다. 그러던 중 정민이는 유라를 좋아하게 되는데, 왠지 민우도 유라를 좋아하는 것 같다. 정민이의 학교생활은 어떤 모습으로 펼쳐질까?

책 속에서

순간 숨이 턱 막혔다. 갑자기 내 번호가 생각이 안 나는 거였다. 세상에, 이런 일이! 눈앞이 하얘졌다.
“뭐야, 너 네 번호도 까먹었어?”
은수가 한심하다는 듯이 혀를 끌끌 찼다. 나도 믿기지 않았다. 내 번호를 까먹다니.
“야, 당황하면 그럴 수 있지. 자기 번호는 잘 안 쓰잖아.”
유라가 천천히, 당황하지 말라는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눈을 감고 심호흡을 했다. 그러나 여전히 숨이 턱턱 막히고 눈앞이 캄캄했다.
“아아, 나한테 있어, 정민이 번호.”
뜻밖에도 민우가 휴대폰을 꺼냈다. 작년에 같은 반이어서 내 번호를 저장해 둔 모양이었다. 얄밉던 민우가 그 순간만큼은 기특해 보였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밭두렁에서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몇 번을 다시 걸어도 똑같았다. 흙 속에 묻혀도 아주 단단히 묻힌 모양이었다.
“혹시 전원이 꺼진 거 아니야?”
아이들이 의심의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았다.
“아니거든.”
말은 그렇게 했지만 영 자신이 없었다. 아침에 충전을 완료했는지 안 했는지조차 헷갈렸다.
“최정민, 어디다 흘렸는지 잘 생각해 봐. 너 기억력 좋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