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나를 돌보는 것을 미루지 마세요.”
일상 속 작은 변화가 흔들리지 않는 삶을 만듭니다
몸과 마음의 이야기를 듣는 101가지 방법
나를 내 삶의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긍정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주변 사람이 아닌 내가 주도적으로 삶의 방식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삶의 중심에 놓는 것은 흔들리지 않는 삶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THIS IS FOR YOU』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나를 돌보는 효율적인 방법 101가지 방법을 담은 책입니다. 몸과 마음, 감정, 관계, 시간, 집과 환경, 일, 창의성, 변화까지, 나와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을 돌아보며 삶의 방식을 만들어나가고, 변화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기억하세요. 내 삶에서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나 자신이라는 것을.
내가 쓰고 그리는 순간 책은 시작됩니다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나만의 생각과 감정 기록하기
직업심리학자 엘렌 M. 바드는 일에만 몰두했던 지난 10년의 세월을 돌아보기 위해 작은 오두막에서 혼자 주말을 보냈고, 그 주말은 그의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는 스스로를 책임지고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자신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후,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효과적으로 자기 돌봄을 실천할 방법들을 개발했습니다.
『THIS IS FOR YOU』는 가장 중요한 ‘나’를 온전하게 마주하고, 내 외모와 성격, 취향, 생각, 가치관을 받아들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건강한 방법으로 몸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와 관계없는 복잡한 감정에서 벗어나고, 뉴스 없이 주말을 보내고, 다양한 감정들의 목록을 적어보는 등 일상 속에서 내 생활의 범위를 지키며 조금씩 나를 변화시켜보세요.
이해하기 힘든 전문 지식이나 감성적인 위로의 말보다 자신을 돌보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 관한 것들로 이 책을 채워 넣는 것’입니다. 적극적인 기록과 실천을 통해 자기 돌봄은 비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