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부 피드백 이론
1장 대학 글쓰기 피드백 연구의 경향과 시사점
2장 대학 글쓰기 피드백 체계 탐색
3장 대학생 필자의 직관적 판단에 근거한 첨삭 지도법 연구
2부 피드백 유형 및 사례
4장 동료 첨삭 논평에 대한 글쓰기 학습자의 반응 양상 연구
5장 학생의 학습동기를 자극하는 교수의 성공적인 피드백 전략
6장 첨삭의 표준 문장과 첨삭 조언지 활용 사례
7장 서평 구성 관련 피드백 방식과 수정의 관련성
3부 튜터링 이론 및 사례
8장 튜터링 원칙과 튜터 교육 방안
9장 사후[제출 후 글쓰기] 튜터링의 중요성 제고
10장 대학 글쓰기 비교과 프로그램에서의 튜터링의 교육적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