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01 아두이노 시작하기 1
1.1 아두이노 하드웨어 2
1.2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5
1.3 아두이노 학습 보드 10
1.4 Blink 15
1.5 아두이노 프로그램의 구조 16
1.6 아두이노의 한계 19
1.7 요약 20
연습문제 21
chapter02 C 언어 연습 23
2.1 C/C++ 언어 연습을 위한 환경 24
2.2 데이터 타입 26
2.3 연산자 27
2.4 조건문과 반복문 29
2.5 함수 34
2.6 클래스 35
2.7 요약 40
연습문제 41
chapter03 Serial 및 String 클래스 43
3.1 시리얼 연결 44
3.2 Serial 클래스 50
3.3 String 클래스 55
3.4 요약 61
연습문제 62
chapter04 디지털 데이터 입력 63
4.1 디지털 데이터 입력 65
4.2 풀업 및 풀다운 저항 67
4.3 내부 풀업 저항 73
4.4 여러 개의 버튼 입력 75
4.5 바운스 현상 78
4.6 요약 81
연습문제 82
chapter05 디지털 데이터 출력 85
5.1 Blink 87
5.2 버튼 상태 나타내기 90
5.3 스피커 출력 92
5.4 millis 함수 95
5.5 Blink 속도 조절 100
5.6 요약 104
연습문제 105
chapter06 아날로그 데이터 입출력 107
6.1 아날로그 데이터 입력 109
6.2 난수 생성 113
6.3 가변저항으로 Blink 속도 조절 115
6.4 PWM 출력 117
6.5 가변저항으로 LED 밝기 조절 121
6.6 LED 모듈 121
6.7 요약 125
연습문제 126
chapter07 데이터 입출력 응용 127
7.1 LED 모듈에 패턴 표시하기 128
7.2 LED 모듈의 패턴 바꾸기 133
7.3 시리얼 모니터를 통한 출력 제어 137
7.4 2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하는 게임 139
7.5 요약 143
연습문제 144
chapter08
출판사 서평
오픈소스 하드웨어의 강자, 아두이노를 배우기 위한 완벽한 커리큘럼!
학원 및 대학 교재에 최적화된 구성!
《아두이노 상상을 스케치하다》의 핵심 예제 프로젝트를 엄선하여 수록!
이 책은 아두이노를 배우려는 모든 독자에게 체계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한다. 핵심 내용만 간추린 이론과 실습을 위한 회로도를 충분히 실어 아두이노를 처음 만져본 독자라도 어렵지 않게 책 내용을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혹시 회로도를 읽지 못하더라도 그 대안으로 학습용 보드를 제시하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스케치를 작성하고 아두이노를 경험할 수 있다.
...
오픈소스 하드웨어의 강자, 아두이노를 배우기 위한 완벽한 커리큘럼!
학원 및 대학 교재에 최적화된 구성!
《아두이노 상상을 스케치하다》의 핵심 예제 프로젝트를 엄선하여 수록!
이 책은 아두이노를 배우려는 모든 독자에게 체계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한다. 핵심 내용만 간추린 이론과 실습을 위한 회로도를 충분히 실어 아두이노를 처음 만져본 독자라도 어렵지 않게 책 내용을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혹시 회로도를 읽지 못하더라도 그 대안으로 학습용 보드를 제시하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스케치를 작성하고 아두이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아두이노 우노와 아두이노 우노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학습 보드에 대해 살펴본다.
· C 언어의 기본 요소들과 C++ 언어에서의 클래스 개념에 대해 살펴본다.
· 다양한 버튼과 LED, 스피커 등을 이용하여 디지털 데이터 입출력에 대해 살펴본다.
·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와 PWM 신호를 이용하여 아날로그 데이터 입출력에 대해 살펴본다.
· 간단한 숫자나 문자를 표시하기 위해 7 세그먼트 표시장치를 살펴본다.
· 74595 칩, MCP23017 칩을 이용하여 디지털 입출력을 확장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 텍스트 LCD를 이용하여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 센서의 사용법 및 활용법에 대해 살펴본다.
· 스케치 작성에 흔히 사용되는 기본 및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