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쉿! 깨비가 듣고 있어 - 북극곰 이야기샘 시리즈 7
저자 김정민
출판사 북극곰(도서출판
출판일 2023-02-19
정가 13,000원
ISBN 9791165882532
수량
쉿! 깨비가 듣고 있어 … 5
마술 … 51
작가의 말 … 105
* 『곰곰아, 괜찮아?』 『행복한 가방』 『만돌이』 의 타고난 이야기꾼 김정민 작가가 들려주는 눈과 비가 맺어 준 소중한 인연에 관한 동화!

* 할머니가 들려주던 옛이야기의 경험과 가치를 동화책으로 완벽히 재현한 수작.

* 작가 발굴에서 출간까지 「이루리 스토리 워크샵」 기획 작품.

* 100% 손 그림 색연필화의 맛과 멋이 이야기와 절묘한 조화를 이뤄 한층 더
매력적인 동화책

* 고양이의 마음을 이보다 더 잘 그려낸 작가가 있을까요? 『쉿! 깨비가 듣고
있어』는 고양이에 대한 사랑이 흘러넘치는 이야기이자, 고양이에게서 사랑을
배우는 작품입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고 작가가 고양이 인간이 아닌지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_이루리(작가/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이야기의 소중한 가치에 작가만의 발랄한 창의력이 더해진 색다른 동화, 「쉿! 깨비가 듣고 있어」

옛날, 할머니가 들려주던 이야기의 가치와 효과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이들이 책을 접하기 전,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태도를 먼저 배우고, 상상의 즐거움과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을 익히게 해 주지요. 안타깝게도 요즘 아이들은 오랜 세월 이어져 온 이 전통을 경험할 기회가 적습니다. 김정민 작가는 할머니표 옛이야기의 현장이 어떤 모습인지 고스란히 재현합니다. 이야기 앞과 뒤가 궁금한 손녀가 끼어들어 흐름을 방해하고, 기억이 흐린 할머니는 하던 이야기를 자꾸 까먹지요. 여기에 한 명이 더 숨어서 귀동냥을 합니다. 바로 눈 오는 밤, 천장 위에 갇힌 ‘깜이’입니다. 독자들은 자연스레 자신을 깜이와 동일시하게 됩니다. 자꾸 이야기를 끊는 손녀 때문에 답답해하기도 하고, 기억이 깜빡깜빡하는 할머니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지요. 그렇게 깜이가 된 기분으로 할머니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놀라운 반전을 맛보게 되는 동화가 바로 「쉿! 깨비가 듣고 있어」입니다.

사람들 마음속 ‘꿈’의 의미를 길고양이의 시선으로 되새겨보는 동화, 「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