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반려동물 창업
1.1 반려동물 창업의 필요성 3
1.2 창업의 개념과 의지 6
1.3 기업가 정신 9
1.4 반려동물 관련 소상공인 창업 12
Ⅱ 반려동물 산업과 시장 트렌드
2.1 반려동물 산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 19
2.2 반려동물 산업의 특징 22
2.3 반려동물 산업과 해외시장 트렌드 26
Ⅲ 정부 창업 지원 정책
3.1 정부의 창업지원 정책 33
3.2 창업지원 기관 40
3.3 창업지원 사업의 세부 지원내용 43
Ⅳ 반려동물 창업 아이템 발굴
4.1 창업 아이템이란? 49
4.2 아이템의 발굴 방법 54
4.3 기존 소비자의 문제와 니즈를 분석한 창업 아이템 발굴 56
4.4 트렌드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60
4.5 창업자의 보유역량(경험, 기술, 자본 등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63
Ⅴ 창업의 사업영역 설정과 틈새의 효용가치 발굴
5.1 초기 창업자의 제약요건 69
5.2 사업영역 정의하기 74
5.3 틈새의 효용 가치 발굴 80
5.4 틈새의 효용가치를 활용한 창업사례 84
Ⅵ 가치제안의 설계(Value Proposition Design
6.1 가치제안이란? 89
6.2 가치제안 설계(VPD, Value Proposition Design 91
6.3 가치제안 설계의 중요성 102
6.4 반려동물 창업 가치제안서 작성사례와 해설 103
Ⅶ 비즈니스 모델 구축
7.1 비즈니스 모델이란? 111
7.2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성 113
7.3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 117
7.4 반려동물 비즈니스 모델 작성 사례 132
Ⅷ 반려동물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8.1 PSST 방식의 표준사업계획서 141
8.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154
8.3 점포형 창업 사업계획서에서 점검해야 할 기타 사항 156
Ⅸ 반려동물 목표 시장 검증
9.1 고객 검증 161
9.2 제품 검증 167
9.3 상권 및 입지 분석 171
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