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콘텐츠로 건물주가 된 사람들
제 1 부 콘텐주와 건물주 올라선 웹소설, 웹툰 작가들
[재벌집 막내아들] 산경 작가
[사내 맞선] 해화 작가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
[패션왕] 기안84
콘텐주 TIP. 웹소설 작가로 오늘 데뷔하기!
제 2 부 특화된 나만의 기술로 콘텐주
게임으로 월 10억을 버는 게임창작 콘텐주
1인 출판사의 콘텐주 플렉스
메타버스의 확대와 콘텐츠 구독 수입
특허로 100억? 특허 콘텐주의 신세계
브랜딩 콘텐주의 대표주자 트렌드 코리아
콘텐주 TIP. 콘텐주 트렌드는 ‘특화생존’
제 3 부 특별하지 않아도 괜찮아
다작하는 신스틸러 조연도 콘텐주다
집밥 음식 레시피로도 콘텐주가 될 수 있다
돈 안 되는 사진과 영상? 이젠 아니죠!
아침드라마 무시하지 마라, 작품 당 아파트 한 채씩 나온다
제 4 부 위상 점점 커지는 원조 콘텐주
원조 콘텐주, 강남 건물주 드라마 작가들-김은숙, 김은희, 김순옥
버티면 대기업 수익 못지않은 프리랜서 방송작가의 세계
미국은 콘텐츠 수익 ‘조 단위’ 프렌즈, 심슨, 스펀지팝, 타이타닉
[슬램덩크]가 26년 만에 다시 콘텐주로 돌아왔다
‘줄리엣’ 올리비아 핫세가 6,400억 소송하는 이유
제 5 부 나름 역행자? 남들이 정한 길을 가지 않는다
공부 안 하는 말썽꾸러기 딸, 방송가 기웃거리다 건물주가 되었다
인스타 팔이 피플, 무시하면 안 되죠.
화장품 좋아하던 아들, 백만 유튜버 되다
[진품명품] 짤렸지만 전화위복이 됐다
코미디 프로의 멸망, 그러나 코미디 콘텐츠를 죽지 않았다
제 6 부 음원 콘텐츠로 콘텐주 그리고 건물주
음원 원조 콘텐주는 주영훈
드라마 OST 음원의 어마어마한 수입
음원 수익만 96억, 이승기가 화가 난 이유
중소엔터기업에서 시총 12조 대기업이 되기까지 BTS라는 기적 같은 콘텐츠
저작권료만 600억 원 ‘강남스타일’ 콘텐주 싸이
윤종신이 월간
『조물주 위에 건물주 위에 콘텐주』는 20년 경력 전문 기자가 콘텐츠 변방국이던 한국이 K컬처로 팝, 영화, 드라마 콘텐츠로 전 세계 우뚝 선 모습을 오롯이 지켜보면서 느낀 콘텐츠 파워를 전한다. 몸값을 불리고 있는 원조 콘텐주부터 30대 건물주가 된 신흥 콘텐주, 자신만의 특화된 콘텐츠로 성공한 사람들,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세계관, 그리고 콘텐츠 만드는 사례와 노하우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