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C#
▣ 01장: 들어가면서
1.1 닷넷 프레임워크
__1.1.1 닷넷 호환 언어
__1.1.2 공통 중간 언어
__1.1.3 공용 타입 시스템
__1.1.4 공용 언어 사양
__1.1.5 메타데이터
__1.1.6 어셈블리, 모듈, 매니페스트
__1.1.7 공용 언어 기반구조
__1.1.8 공용 언어 런타임
__1.1.9 닷넷 프레임워크
__1.1.10 C#과 닷넷 프레임워크의 관계
1.2 닷넷 코어와 닷넷 표준
1.3 닷넷 5(.NET 5, 닷넷 6
▣ 02장: 개발 환경 준비
2.1 기본 예제
2.2 편집기 + 명령행 컴파일러 사용
__2.2.1 닷넷 프레임워크 명령행
__2.2.2 닷넷 6 명령행
2.3 비주얼 스튜디오 개발 환경
2.4 두 가지 유형의 예제 코드
2.5 윈도우 운영체제 이외의 개발 환경
2.6 닷넷 역컴파일러
▣ 03장: C# 기초
3.1 기본 자료형
__3.1.1 정수형 기본 타입
__3.1.2 실수형 기본 타입
__3.1.3 문자형 기본 타입
__3.1.4 불린(boolean형 기본 타입
__3.1.5 마치며
3.2 형변환
__3.2.1 암시적 변환
__3.2.2 명시적 변환
3.3 기본 문법 요소
__3.3.1 예약어, 키워드
__3.3.2 식별자
__3.3.3 리터럴
__3.3.4 변수
____3.3.4.1 두 가지 저장소: 스택과 힙
____3.3.4.2 값 형식을 가리키는 변수
____3.3.4.3 참조 형식을 가리키는 변수
____3.3.4.4 기본값
__3.3.5 상수
__3.3.6 연산자, 문장 부호
3.4 배열
__3.4.1 다차원 배열
__3.4.2 가변 배열
3.5 제어문
__3.5.1 선택문
____3.5.1.1 관계 연산자, 논리 연산자
____3.5.1.2 if 문
____3.5.1.3 switch 문
__3.5.2 반복문
____3.5.2.1 증감 연산자, 복합 대입 연산자
____3.5.2.
이 책을 덮으면서 이제 한 가지를 결정해야 한다.
* 더 공부할 것인가?
* 아니면 뭔가를 만들어 볼 것인가?
더 공부하면 그만큼 알게 되어 나중에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을 때 시행착오를 덜 겪으면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반면 뭔가를 만들게 된다면 부족한 지식으로 인해 초기에 어려움을 겪겠지만 만들어질 프로그램에 필요한 사항을 빠르게 습득한다는 점과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완성해 봄으로써 얻어지는 독특한 경험이 남는다.
프로그래밍은 만드는 재미도 있고, 공부하는 재미도 있다. 결정을 내렸으면 이제부터 그냥 재미에 푹 빠져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