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난 마음을 토닥여 주고 용기를 주는 특별한 마법 베이커리!
우당탕탕 실수투성이지만 커다란 덩치로 친구들을 잘 안아 주는 사랑스러운 곰 ‘유삐’, 부끄럼을 많이 타지만 친구를 살뜰히 챙길 줄 아는 섬세한 코알라 ‘코니’, 책 읽는 걸 좋아하고 어려운 일에 앞장서는 용감한 다람쥐 ‘핑키’. 유삐와 친구들은 어느 날, 엘 할머니의 부탁으로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의 초보 파티시에가 되었어요. 위시위시 베이커리에 찾아오는 손님들은 각자의 고민을 털어놓으며 소원을 이야기해요. 유삐와 친구들은 손님들의 소원을 이루어 줄 소원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요. 그런 유삐와 친구들 덕분에 손님들은 자신의 고민을 해결할 진짜 용기를 얻어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는 단순히 소원을 들어주는 곳이 아니라, 손님들의 속상한 마음, 화가 난 마음, 슬픈 마음을 귀 기울여 들어 주고, 그 마음을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곳이에요.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이자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방송 작가,
안영은의 통통 튀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유쾌한 동화!
상상력 넘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아이들의 마음을 성장시킬 따뜻한 메시지…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를 쓴 안영은 작가는 KBS [TV 유치원 하나둘셋], MBC [뽀뽀뽀], EBS [엄마 까투리]를 비롯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의 작가로 활동했고, 2015년 그림 동화 『세상에서 가장 큰 케이크』로 볼로냐 라가치상을 받았어요. 이 책에는 안영은 작가 특유의 통통 튀는 상상력과 재치가 듬뿍 담겨 있지요. 그리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아이들의 마음을 성장시켜 줄 따뜻하고 건강한 메시지가 담겨 있어요.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민과 걱정을 가진 등장인물,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아이, 겁이 많아 고민인 아이 등이 손님으로 등장하여 유삐, 핑키, 코니와 함께 고민과 걱정을 해결해 가는 과정이 그려져요. 아이들은 그 모습을 보며 자신의 마음을 건강하게 지키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