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연은 얼마나 내 삶을 지배하는가
저자 플로리안 아이그너
출판사 동양북스
출판일 2018-04-13
정가 14,500원
ISBN 9791157683826
수량
머리말 삶은 거대한 행운 게임

성공은 다 운이다?
신비한 이야기 그리고 우연
세상은 시계의 톱니바퀴처럼 정확할까?
나비는 아무 잘못이 없다
결국에는 무질서가 승리한다
닭고기 맛과 비슷한 양자물리학
왜 어떤 사람들은 좋은 아이디어로도 실패하는가
유전자 복권
우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행운 게임의 법칙
알 수 있는 것과 알 수 없는 것
우연과 마술은 어떻게 다른가
우리는 모두 우연의 산물

감사의 말
미주
참고문헌
“성공은 다 운이다?”
성공과 우연의 상관관계를 과학으로 분석하다
2018년 올해의 과학 도서상 수상작
아마존 ? 슈피겔 베스트셀러

“미래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양자물리학, 진화생물학, 심리학, 천문학, 통계학, 철학을 넘나들며 ‘운(運’을 논하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제프 베저스가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창업했을 때, 그가 미래에 빌 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1위 부자가 될 거라고 예상한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었을까? 오늘날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팡 기업(FANG, 페이스북(Facebook, 아마존(Amazon, 넷플릭스(Netflix, 구글(Google을 일컬음의 화려한 현재를 어떤 경제학자가 미리 예측했던가? 전도유망한 기업의 증권을 소개해주는 대가로 돈을 버는 증권가의 애널리스트, 그들 자신은 왜 정작 증권으로 돈을 벌지 못할까? 사람들은 곧잘 성공은 자신의 능력 때문이라 자랑하고, 실패는 단지 운이 나빴기 때문이라고 푸념하는데, 과연 이 말은 어디까지가 맞는 걸까?
오스트리아의 저명한 과학 저널리스트이자 양자물리학자, 플로리안 아이그너의 데뷔작, 『우연은 얼마나 내 삶을 지배하는가』는 이와 같은 흥미로운 질문들에 답하는 과학 교양서이다.
성공 법칙에 따라 열심히 살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 멍청하고 게으르고 사회성이 낮지만 고속 승진을 이어가는 사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불공평한 세상의 풍경 중 하나이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사회적으로 명망 있고 이미 성공한 사람들이 가장 똑똑하고 부지런한 사람들이라고 사회?문화적으로 학습받지만 나이가 들고 견문이 늘어갈수록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태어날 때부터 이미 주어진 부모의 직업이나 경제 상황, 성별, 인종, 국적이나 지역 같은 조건들도 ‘우연’의 결과물이지만, 평생 동안 어떤 사람의 일생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우연한’ 사건들의 조합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