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마에 아저씨의 토닥토닥 클래식 - 똑똑교양 7
저자 이채훈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2-12-30
정가 15,000원
ISBN 9791158363949
수량
들어가는 이야기: 이마에 아저씨가 여러분께 드리는 마술피리

1악장
음악은 사랑: 가족과 함께 나누는 음악

2악장
음악은 공감: 친구와 함께 나누는 음악

3악장
음악은 위로: 아픈 마음을 어루만지는 음악

4악장
음악은 행복: 일상에서 만나는 음악

이 책을 읽는 어린이와 부모님께: 어린이에게 모차르트를 권하는 이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5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
《이마에 아저씨의 토닥토닥 클래식》 개정판 출간!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클래식 음악과 친해지기에 더없이 좋은 어린이 교양서. 가족 간의 갈등, 친구와의 문제, 그 밖에 일상 속 수많은 경험과 마음이 담긴 어린이의 사연을 한밤의 라디오 DJ처럼 들어 주고, 상황에 딱 들어맞는 클래식 음악을 골라 선물한다. 사연을 보낸 아이의 마음을 섬세하게 헤아려 주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 해설을 들려주고, 마무리로 따뜻한 응원의 말도 잊지 않는다. 이마에 아저씨가 권하는 한 곡 한 곡에 천천히 귀 기울이다보면 어느새 음악이 삶 속으로 스며들어와 지친 마음을 치유해 줄 것이다.

어린이에게 클래식을 권하는 새로운 방법,
지친 마음을 토닥토닥 다독이는 음악 선물!

신나는 일이 생겼을 때나 울적한 일을 겪었을 때, 화가 나서 견딜 수 없을 때나 걱정에 사로잡혀 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행복할 때나 좋은 사람을 잃고 쓸쓸할 때……. 삶의 모든 장면에서 조용히 우리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것이 바로 음악입니다.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는 데도, 늦은 밤의 외로움을 달래는 데도 음악만 한 것이 없지요. 일상에서 다양한 음악을 가까이하며 즐기는 습관은 어린 시절부터 들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400년도 넘는 시간을 견디고 우리 곁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클래식 음악은 삶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훌륭한 밑거름이 됩니다.
하지만 어린이에게나 어른에게나 클래식 음악은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집니다. 곡의 길이도 길고, 이름도 복잡하고, 가사도 없고, 가사가 있다 해도 이탈리아 말이나 독일 말 같은 외국말로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클래식 음악과 친해지기에 더없이 좋은 어린이 교양서 《이마에 아저씨의 토닥토닥 클래식》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모든 음악 이야기를 어린이가 보낸 사연에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가족 간의 갈등, 친구와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