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웰에이징 취미 생활!
현직 화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하고 좋아하는 색으로 도안을 직접 색칠해보며
뇌에는 건강을, 손에는 근력을, 마음에는 쉼을, 삶에는 활력을 선물하세요!
Q.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이 책 『손끝으로 추억하는 사랑했던 그 사람』은 왼쪽 페이지에는 채색된 김두엽 화가의 작품, 오른쪽 페이지에는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정현영 화가의 도안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꼭 도안을 색칠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김두엽 화가와 정현영 화가의 작품을 한 장 한 장 감상하는 시간을 보내셔도 좋아요. 다채로운 색으로 색칠된 김두엽 화가의 그림을 보며 어떤 색이 더 눈에 들어오는지도 살펴보세요. 나의 컨디션에 따라 끌리는 색이 다름을 느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Q. 어떤 미술 도구로 색칠하면 될까요?
이 책 『손끝으로 추억하는 사랑했던 그 사람』에는 도화지에 색칠하기 좋은 미술 도구 6가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중 어떤 미술 도구를 사용하여 색칠하셔도 좋습니다. 그날의 기분에 따라 도구를 고르셔도 좋고 기관이나 단체 등에서 미리 준비한 도구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크레용+수채화 물감’ ‘색연필+사인펜’ 등 2가지 이상 미술 도구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Q. 어떻게 색칠하면 좋을까요?
먼저 도안 선에 맞추어 안쪽 면을 꼼꼼하게 색칠해보세요. 사인펜 등으로 도안 선을 또렷하게 따라 그려도 좋아요. 오밀조밀한 도안을 색칠할 때는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 색칠이 좀 더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반복해 색칠하다 보면 어느새 소근육 발달은 물론 인지 기능까지 강화된답니다. 꼭 도안 선에 맞추어 색칠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도안 선을 넘나들며 거침없이 쓱쓱 색칠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니까요. 오늘, 나는 무슨 색으로 어떻게 색칠하고 싶은지 내 마음속 소리에 귀를 잘 기울이며 즐겁게 색칠하시면 좋겠습니다.
Q. 컬러링북은 색칠만 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